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2007년 매출 및 영업 이익, 인지도 면에서 하락세를 탔던 스타벅스를 위해 창립자인 하워드 슐츠는 2008년 8년 만에 전격적인 CEO 복귀를 감행한다. 이 책은 2008년 1월부터 그가 시도했던 2년간의 혁신과 도전의 기록이다.

경영진의 반대, 월스트리트와 언론의 비난 속에서 그는 전 매장을 닫고 바리스타들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고 경영 방침을 전격적으로 바꾸면서 기업의 핵심 가치에 기초한 ‘혁신 어젠다’를 착실하게 실천해나간다. 결국 개혁 2년 만에 스타벅스는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onward 즉 앞으로 전진한 스타벅스의 노력의 기록들이 못내 궁금해 주목해 본다.

 

 

 

 여자는 왜 여자 때문에 힘들어할까? 짜증날까? 화날까? 섭섭할까? 정말 여자의 적은 여자인 걸까? 이성보다는 동성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으니, 사회생활을 하면서 혹은 인생을 살면서 어쩔 수 없이 상처받고 살아야 하는 걸까? 더 이상 상처받지 않는 법은 없을까? 이러한 고민에서 탄생한 책이 바로 『여자는 왜 여자 때문에』다

스테디셀러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를 시작으로 연애에 대한 책 3권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행복하게 연애하는 방법을 제시했던 피오나가 “남녀관계는 이제 좀 알겠는데 같은 여자끼리 관계가 때로는 더욱 힘들다”라는 독자들의 고민이 쇄도하자, 의외로 있을 법하지만 없는 국내 유일의 “여자관계”에 대한 책 『여자들은 왜 여자 때문에』를 집필하게 되었다. 

                                        정말 <여자는 왜 여자때문에 > 가슴에 콕 박히는 말이다. 직장생활에서 대분분의 사람들이 힘든 일은 참아내도  힘든 인간관계는 참기 힘들다고 이야기 한다. 그런 힘든 인간관계속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할 여자들의 인간관계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미묘한 그 무언가가 있는것 같다. 속시원이 긁어줄 이 책을 주목해 본다. 

 

“진짜 실패자는 지는 게 두려워 도전조차 하지 않는 사람이다.
꿈을 위해 너의 전부를 걸어라!”
도전 앞에 무릎 꿇는 청춘의 심장을 뜨겁게 데워줄 리얼 메시지


온라인 쇼핑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로토코’부터 온갖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남자김치’까지, 손대는 쇼핑몰마다 ‘대박’을 터뜨리는 오병진. 그래서 그에겐 ‘온라인 쇼핑몰의 마이다스 손’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닌다. 그는 걸음마 단계에 있던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어 단기간에 쇼핑몰업계의 기준을 세웠고 사상 초유의 취업난으로 대표되는 경기침체기에 새로운 성공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 그가 자신의 전부를 걸고 성취해온 성공 스토리와 열정의 노하우를 담은 《너의 전부를 걸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꿈꾸는 사람은 물론 진로를 두고 고민하는 젊은이들에게 든든한 가이드이자 훌륭한 자극제가 될 것이다 

나의 전부를 걸어서 무언가 도전해 본적이 있는가 가슴뛴적이 있던가? 제목만 들어도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오병진 작가의 책에 주목해 본다 

 

 마음이 명령하고, 가슴이 시키는 일……
무엇이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가?
무엇이 당신의 피를 끓게 만드는가?

이 책을 통해 한비야가 이야기했던 "무엇이 너에 피를 뜨겁게 하는가?"는 대목이 스쳐지나간다.  가슴이 시키는일의 실천편으로 도전의식과 희망을 키워줄  책! 주목해봐야하지 않을까? 

 

 

 

 

 

기자 딸에 의해 마침내 완벽히 집대성된 '라면왕 공식 일대기'
맨바닥에서 국민영웅이 된 그의 원동력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작가 이리나 리는 라면왕 이철호의 막내 딸(기자). 1976년 오슬로 출생. 성장기의 대부분을 오슬로에서 보냈다. 베르겐에서 수 년 동안 저널리스트로 일하며 VG, TV2, Bergens Tidende 등 일간지, 텔레비전, 신문 지상에 기사를 썼고, 미국 뉴욕의 Norway Times 기자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 이리나는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강연자 등으로 활약하며 오슬로에서 살고 있다. 

아버지를 재 해석하는 딸! 물론 그래서 조금은 과장되고 가족적인 이야기가 풀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지만, 누구보다도 가까이 아버지의 삶을 이해하고 끝내 포기할수 없었던 상황들을 담고있는 이 책에 주목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