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한 스푼의 기적 - 내 인생을 바꾸는 실천 성공학
윌리엄 워커 앳킨슨 지음, 권인택 엮음 / 파워북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동복지과에 재학중에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에서 갖는 생각의 변화가

사람사이의 관계를 얼마나 변화시키는지 알게 되었다

또 스트레스가 내 몸에 좋지 않는 영향으로 작용한다는 사실도

강하게 작용하여 이책을 읽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총 8장으로 구성되었다

전반적인 내용은 현재의 생각이 나를 만든다 였다

내가 어떤 생각을 품고 있느냐에 따라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

못믿으시겠다면 작가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보시길!

 생각은 비슷한 생각을 끌어온다!

내가 나쁜 생각과 스트레스를 받으며 그 생각을 떨쳐내지 못하니
계속해서 내 머리속에 나쁜 생각들이 그득그득 했던 사실!!

생각은 일종에 관심이라서
그 관심을 한곳에 쏟으면 안보이던 것도 보이고
더 깊이 생각하게 되는거 그래서 생각이 생각을 끌어온다!!

 상대를 끌수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사회는 혼자서는 살수 없는 공동체~

내가 먼저 상대를 끌지 않으면

나는 우뚝솟은 바위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

상대에게 부드러운면서도 인상적으로 다가가는 비법~

형과 동생은 내 능동적인 면과 수동적인 양면이라는 사실!!

  장 마다 시작되는 첫 부분에 우화를 들여놓아 이해가 쉽게 되게 되었고

tip으로 표시된 부분에 짧으면서도 인상적인 이야기들이 담겨서

 한번쯤 깊게 생각해보게 만드는거 같다.

내가 관심을 갖게된 부분은 화를 다스리는 방법~

  그래야 피곤함이 덜한다는 이야기!!

그 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을 하거나 다른 책을 읽거나 하는 방법들을 사용해 보시라는것~

" 나는 오늘 쓸데없는 행동을 하거나 사소한 문제에 너무 마음 쓰지 않을 것이다.

또 신경질 내거나 화를 내지도 않을 것이다. 마음의 평정을 유지할 것이며,

상황에 좌우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를 지배할 것이다. 결단코 나는 자제심을 잃지 않을것이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주문처럼 외워야한다는 구절~~

제 마음을 다스리는 길이 앞으로 제 건강을 지키는 일임에 눈에 확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지친 몸으로 잠을 자고 나도 개운하지 않을땐

이럴땐 차라리 다른 생각을 해서

같은곳의 뇌를 쓰지 않는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