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Jacqueline Kennedy Onassis 여사가 죽었다는소식을 듣고 나는 많이 슬펐다. 그녀가 미국 대통령의 아내였기 때문도 아니고 용기와 위엄 있는 스타일을 가지고 살았던 아름다운 여인이었기 때문도 아니었다. 그녀는 오랫동안 이어져온 위협마케팅과 관습적인 의학에 의한 피해자였기 때문이었다. 그 죽음의 원인은 ‘인간의 몸에 대해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성찰의 부족이었기 때문이었다. 재클린 여사는 암이 원인이 되어 사망한 것으로 공식 기록되었다.
세포가 ‘미쳐버린 것‘이 그 이유였다는 말이다. 그러나 나는 다이내믹한림프시스템에 대한 무지‘가 그녀의 죽음을 재촉했다고 믿는다.
- P150

방사선과 화학요법은 독이다. 이 무식해서 용감한 두 형제는 암세포도 죽이지만 건강한 세포도 죽인다. 거기에다 이 두 형제들은 모두발암물질들이다. 그렇다. 암을 치료하는 행위가 암을 유발한다는 말이다.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보자. 항암제를 취급하고 처리하는일에 종사하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에게 경고가 내려졌다. 그 약품에접촉하고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암발생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이었다.
미국암학회에서 발간하는 잡지는 ‘항암제를 취급하는 사람에게 암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다‘고 경고한 바 있다" - P151

재클린 여사에게 처방된 암치료 기사를 읽으면서 나는 깊은 슬픔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그녀가 방사선과 약물요법이라는 용감한 두형제에 온몸을 맡기면서 암치료를 받고 있을 때 나는 친구와 대화하면서 ‘재클린 여사는 1주를 넘길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던 기억이생생하다. 그녀는 친구와 대화를 나누던 그 다음날 바로 사망했다. - P1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