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있어서 남과 경쟁하는 것은 불행이 시작이다.
각자의 경험과 성함, 습관과 경제력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투자 성과 또한 같을 수 없다.
투자 습관을 반복하다 보면 분명 지루하고 지치는 시간이 찾아온다.
그럴 때면 남이 아닌, 어제의 나와 비교하자.
어제보다 조금이라도 더 성장했다면목표에 그만큼 가까이 다가간 것이다.
투자 과정에서 유일한 경쟁 삼대는 바로 나 자신뿐이다.
- P109

아침마다 직장인들이 던킨도너츠에 들려 도넛과 커피를 사가는것을 보고 던킨도너츠 기업을 분석하고, 부인이 선호하는 스타킹을만드는 회사를 투자 대상으로 검토하는 등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관심을 두고 투자에 연결시켰다.
피터 린치와 같은 방식으로 나와 내 지인들이 돈을 이디에 쓰고있는지, 어디에 더 많이 쓰게 될지 생각해 보면서 쉽게 투자에 접근해 보자.
- P113

이처럼 새롭게 등장하는 단어, 갑자기 등장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용어가 있다면 무슨 뜻인지, 왜 그런 단어가 등장하게 되었는지 호기심을 갖고 접근해 보자.
특히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주 사용하는낯선 용어가 있다면 더욱 신경을 쓰고 들어보자. 그 안에 투자 힌트가 숨어 있을 수 있다.
- P127

무엇보다 분산 투자를 목적으로 한다면 동일 업종에 있는 주요기업들을 한번쯤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업종별 주가의 흐름이 유사한 만큼 동일 업종 내 여러 기업을 매수하는 것은 결국 해당업종에 집중 투자한 것과 같기 때문이다.
- P131

워런 버핏은 날아오는 모든 공에 스윙할 필요는 없다고 했다.
홈런이나 장타를 칠 수 있는 정말 좋은 공이 들어올 때까지기다리면 된다는 것이다.
수많은 주식 종목들을 모두 다 공부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잘 아는 분야, 자신이 성공할 수 있는 영역에집중해 공부하다 보면홈런을 날릴 종목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P1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