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만 익혀두면 세일즈 페이지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 마케팅, 전단지, 자기소개서, 심지어 스피치 원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상황에 활용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이란 결국 상대에게 내 생각을 전달하고, 마음에 변화를 주어서, 내가 원하는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카피라이팅이다.
- P24

욕망은 검색어로 표현된다. 구글 키워드 도구나 블랙 키위, 키워드마스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사람들의 욕망이 집결된키워드의 동향을 한눈에 살필 수 있다. 관찰을 반복하면 통찰에 이르고 통찰을 반복하면 현찰에 이른다.
- P49

지금까지 설명한 이득, 신정보, 비밀, 한정, 공감, 부정의 앞글자를 따면 이 신비한 공부‘가 된다. 이 신비한 공부‘ 여섯 글자만 마음속에 간직하면 언제 어디서나 확 꽂히는 헤드라인을 쓸 수 있다. 앞서 올바른 소구점이 없는 카피는 글자가 :는 기관과 같다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올바른 헤드라인이 없이 카피를 쓰는 것은 간판도 없이 가게를 여는 것과 같다.
- P86

8단계 PERSUADE 공식은 일종의 카피라이팅 레시피다.
요리할 줄 모르는 사람도 레시피에 따라 식재료를 다듬고 조리하면 최소한의 맛을 보장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카피라이팅도 마찬가지다. 마치 레고를 조립하듯이 8단계 순서에 따라 각파트를 조립하면 누구나 설득력 있는 카피를 완성할 수 있다.
- P147

언어유희

유머에는 마음을 여는 힘이 있다. "당신이 사색을 즐기는동안 밖에 있는 분은 사색이 됩니다" 라는 공공 화장실의 카피는 동음이의어 활용으로 웃음을 준다. 특히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언어유희가 많이 사용된다.

- 무능력이 한을 품으면 무한능력- 모범생이 되지 말고 모험생이 되라.
- 방법이 옳으니 성적이 오른다.
- MAN은 돌아서면 NAM이다.
- 공든 TOP이 무너지랴?
- P244

그러나 설득의 심리학적인 메커니즘을 이해하면 더욱 설득력 있는 카피를 쓸 수 있다. 이번장에서 소개하는 12가지 설득 테크닉은 카피라이팅의 구동계다.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점화되고, 기어가 돌아가고, 움직이는지 알아보자." 이번 장의 도입부에 사용된 비유 테크닉이다.
설득의 구동계가 보이는가?
- P2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