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여행은 사람이 많은 유명 관광지를 찾아다니며 인증하듯 기념사진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조금 적게 구경하더라도 천천히 보고, 깊이 음미하고, 의미 있는 것들을 그림으로 남기는 여행을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스케치 여행은 천천히 한곳에 머무르며 주변을 감상하고, 눈으로 본 것을 직접 손으로 표현하는 정말 멋진 여행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P95

적어도 일 년에 한두 번쯤은 가까운 전시장이나 미술관을찾아가 보면 좋겠습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도 뭔가 가슴이 채워지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 그리기 욕구가 조금 꺾일 때쯤 다시 찾는다면 그림에 대한의지가 다시 활활 타오르게 되기도 합니다.
- P140

이렇게 매일 일상에서의 작은 성공이 쌓이게 되면 자존감도 커지게 되고 행복을 느끼는 감성도 매우 풍부해집니다. 그래서 100일 100그림 프로젝트의 진짜 목적은자신과 했던 약속을 통해 작은 성공을 100번 경험하는 것입니다.
- P144

우리는 완벽을 추구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잡동사니를 슬기롭게 정리하고 삶을 즐기려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매일의 삶 속에서 여유를 만들어 내고 나머지 시간에나만의 예술, 그림 그리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미니멀 라이프는 진짜 원하는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P192

소중한 일을 먼저 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현 상황에서 처리 가능한 급한 일부터 처리하고 여유가 생기면 큰 계획을마련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마음의 평화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GTD의 장점은 무언가를 기억하기 위해 애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즉, 머리를 비울수 있고 생각이 섞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한 일부터 해내고 나서 빨리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것이 낫다고 주장하는 것이 GTD의 핵심입니다 - P1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