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여행 일본어 - 버킷리스트30 꿈꾸는 대로 떠나라
박나리.미카미 마사히로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된 회화책만 갖고 있는 나로서는 최신간 여행일본어를 만난 것이 정말 반가웠다. 같은 뜻의 단어라도 다양한 단어로 쓰이고 언어의 변화에 따라 축약형 단어도 살펴볼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말이다. 역시 짧고 간단한 대사지만 각 상황과 장소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핵심적인 대사는 모두 모아 놓은 것 같아 마음에 든다. 

 

 이 책은 설렘, 두근거림, 만끽 이렇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있다. 마치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기까지의 과정에서 그 감정의 변화를 절묘하게 나타낸 것 같아서 빙그레 미소가 떠오른다. 계획하면서 마음이 설레고, 실제 여행지에 도착하고서는 살짝 두근거리는 마음, 좀 지나면 즐거운 마음으로 만끽하고 있는 자신을 떠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흔히 우리가 하는 여행은 숙소 주변의 지리에 익숙해질 만하면 돌아올 때가 되는 것 같다.(아쉬운 부분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히 읽어보고 들어보았다.

버킷 리스트 30 꿈꾸는 대로 떠나라! 는 부제처럼 30가지의 상황과 장소를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 가지 전에 꼭 챙겨야 할 것부터 시작하여 출국에서 일본 입국까지 과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내용을 살펴보니 들어야 하는 대사말해야 하는 대사로 구분한 것이 이 책의 핵심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호텔, 음식점, 탈 것 등 각종 장소와 상황에서 들을 수 있어야 이용할 수 있고 먹을 수 있고 탈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두 가지 상황으로 구분한 구성은 실용적이고 참신한 것 같다.

 

각 대사의 하단에는 QR코드가 있어서 생생한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큼직한 한글로 읽는 음이 표기되어 있어서 완전 초보자도 이 책으로 공부하는데 무리는 없겠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말이 되어 나올 만큼 연습은 필요하다. 원어민의 음성을 그대로 따라 흉내 내어 말하고 그것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떠난다면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여행전에 꼭 챙겨야 할 것,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알려준다.

여행에 도움이 되는 구글 맵이나 도쿄 지하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을 소개한다.

또 비상시에 연락할 수 있는 재일본 한국대사관 및 영사관, 카드사별 분실 신고센터 등의

전화번호가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급할 땐 이 한 마디! 

이 코너에서는 기내, 일본 공항, 호텔, 버스 전철 등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어를 소개하고 있다. 알 것 같으면서 생각나지 않는 단어가 종종 있다.

자주 보고 외워도면 요긴하게 급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여행이 즐거워지는 한 문장 코너

언어를 배운다는 건 수월하게 여행을 하고, 현지인과 간단한 대화라도 나누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감정의 교류를 공감함으로써 보람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용기를 내어 먼저 인사를 건넴으로서 여행이 더욱 즐거워지지 않을까.

인사하기부터 기내, 공항 등 각 장소에 어울리는 대사를 소개하고 있다.

 

현지에서 음식을 먹을 때 다양한 토핑의 이름을 알아두면 주문할 때 당황하지 않을 것 같다.

일본 음식 중 자주 먹게 되는 것이 오코노미야키가 아닐까 싶다.

몇년 전 오사카에서 먹어보고는 ... 음... 오래 되었다.ㅎ

이렇게 30개의 테마를 장소와 상황에 맞는 유용한 정보를 싣고 있어서 여행이 기대되고

여행일본어 공부가 더욱 즐겁게 느껴진다. 

 

듣는 상황말하는 상황을 구분한 구성이 참신하고 현지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페이지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생생한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정말 착! 붙는 여행일본어다!!!

이제 즐거운 일본여행은 이 대사를 연습하고 반복하기 나름이다!^^

 

맨 끝에는 나만의 여행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여행 일정을 체크하고 보고 듣고 느낀 것이나 맛있는 음식의 감동 등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다음 여행은 더욱 즐겁고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여행에 대한 좋은 문장이 있어서 몇 개 옮겨보았다.

 

여행은 당신에게 세 가지 유익함을 준다

타향에 관한 지식과 고향을 향한 애착, 그리고 자기 발견이다

-브하그완 슈리 라즈니쉬(인도 철학자)

 

일 년에 한 번은 한 번도 안 가 본 곳에 가 보라.-달라이 라마

 

청춘은 여행이다! 찢어진 주머니에 두 손을 꽂고 그저 길을 떠나도 좋다.-체 게바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