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영어회화의 기적
정회일 지음 / 비욘드올(BEYOND ALL)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학습에 관한 책이 흔하고 넘친다는 것은 우리 한국인의 영어를 잘 하고 싶은 염원의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영어실력이 월등해서 그 능력으로 밥벌이를 하는 사람이나, 해외여행을 언어장애 없이 다니는 용기 있는 사람들을 제외한 나머지 대다수는 늘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갈망이 있다. 나 역시 그렇다. 저자의 그간의 노력의 과정은 다른 책을 통해서 익히 알고 있었고 아, 이 저자라면 믿을 만하다,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생각을 많이 해왔고 내가 여건이 된다면 학원에 가서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하지만 시간과 거리 문제, 직장에 매여 있는 등 여러 제한이 있어서 마음뿐이고... 그러던 차에 다산북스 출판사의 이벤트로 만나게 된 책이다. 영어 공부를 위한 든든한 원군을 만난 기분이다.

 

영어공부는 최종 목적은 누가 뭐라 해도 의사소통이다. 제아무리 TOEIC, TOEFL의 점수가 높다고 해도 대화가 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이 책의 구성은 Part는 워밍업의 단계이고, Part는 말문 트기 훈련 코스로 되어 있다. 책의 제목과 같이 100개의 단어만 알고 있으면 성인 원어민 50% 수준의 대화를 할 수 있단다.(유럽, 인도인들이 이런 식으로 영어를 구사한다고 한다.) 100단어로 대화가 되다니 이것만으로도 기적이 아닌가!

 

**말문트기**

1. 이미 아는 단어들로, 3가지 비법을 익히고, 소리내면 말문이 트입니다!

2. 기본 100단어 체크

 

 

  

 

위와 같이 아주 쉬운 단어이다. 기본 동사 약 20, 전치사 약 20, 모든 명사는 대명사로 대체 가능하니, 대명사 20, 조동사, 의문사를 포함 약 100개의 단어로 조합 방식만 익히면 무한하게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확실하고 친절한 방법이 있다니 마음이 놓인다. 방법을 익혀서 활용하는 것은 이제 독자의 몫이다.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반복, 또 반복하면 된다.

 

이번에는 말문 트기 비법’ 3가지를 알아보자.

말문 트기 비법은 1. 기본문 4가지 형태 연습 2. 영어 어순 분석하고 익히기 3. 영어의 5구조 파악해서 어순 늘리기가 있다. 또 말문이 트이도록 도와주는 말문 트기 공식이 있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일반 일반부정 질문 질문부정

eat라는 동사로 위의 4가지 형태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Eat.

Don't eat.

 

 

Let's eat.

Let's not eat.

Shall we eat?

Shall not we eat?

You can eat.

You can't eat.

Can you eat?

Can't you eat?

You will eat.

You won't eat.

Will you eat?

Won't you eat?

 

지금까지 배운 영어로 말하기가 되지 않는 것은 자꾸만 한국어로 번역을 하는 습관 때문이라고 한다. 언어 그 자체로 익히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한다. 영어 문장 그대로 소리 내어 말하기를 반복하다 보면 영어의 어순이나 관사, 전치사 등이 자연스럽게 익숙해진다는 것이다.

 

*다른 책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실질적으로 영어의 말문이 트일 수 있게 문장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왕초보라도 영어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끗이 날릴 수 있다.

(이 책으로 왕초보들이 말문을 트게 되었고,

다른 왕초보 학생들의 말문을 트는 선생님이 되었다 한다.)

그러므로 영어를 좀 구사 할 수 있다, 하는 분들은 너무 쉬울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발음부분은 다루지 않는다. 우선 말문 트기에 중점을 두었다.

 

*어떻게 활용하면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겠는가?

어떤 공부든지 동기와 목표는 기본적인 사항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완벽하려고 세세한 부분까지 계획을 세우다 보면 어느 정도 결실을 보기 전에 지치고 만다. 우선 맛보기 학습을 한다 생각하고 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따라서 해 보는 것도 좋겠다.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말문 트기 4주 완성 학습계획표>가 나와 있다.

 

 

 아무리 훌륭한 교재가 있어도 활용하지 않으면 그림의 떡에 불과하다. 저자는 어떤 연유에서인지 지하철에서 원서를 읽으면 멋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성인이 되어 영어를 시작했단다. 유명한 강사, 베스트셀러에 소개된 방법으로 책이 찢어질 정도로해보았단다. , 서문에서 이 부분을 읽는데 깜짝 놀랐다. 그래도 안돼서 스스로 수 백권의 영어 회화책, 영어 학습서를 탐독하며 단서를 찾기 시작하였고 수많은 시간을 노력한 결과가 이 책에 고스란히 담긴 것이다. 아마 누구라도 책이 찢어질 정도로 자주 들여다보고 공부했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았을 것이다. 맨 앞부분만 공부 흉내를 내다가 거의 새 책인 채 버려지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오랜 시간을 영어에 매달렸어도 항상 제자리에서 맴도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동기부여를 주는 책이다.

 


, 이 책의 내용은 안드로이드/ios에서 콜롬북스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을 검색해서 들으면 된다.

 


         If you want the rainbow, you gotta put up with the rain.

                 무지개를 보고 싶으면, 비를 견뎌야 합니다.

              (무엇인가 이루기 위해선, 견뎌내야 한다는 것)-P25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