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머니가 전화해서 오늘은 친구 집에 놀러 간다고 하신다. 휴우~ 다행이다. 나이 들면 친구가 많아야 한다. 그래야 자식이 편하다. ㅋ

 

 

어제 어머니 집에 갔더니 어머니가 우신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로 우울증 약을 드시는데 효과가 별로 없나 보다. 수면제 없이 잠도 주무시지 못한다. 나의 위로의 말은 소용이 없다. 큰일이다. 나에게 형제라도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 형제끼리 서로 의지하며 살면 어머니의 문제도 작아질 텐데. 의지할 형제가 없네. 어머니를 생각하니 삶이 무겁게 느껴진다.

 

 

 

 

 

2.
며칠 전, 밖에 있는데 작은애한테서 카톡 문자가 왔다. 언니가 펑펑 울고 있다는 것이다. 무슨 큰일이라도 생겼나 순간적으로 걱정이 됐다. 혹시 나 몰래 남자 친구를 사귀다가 실연당했나 하는 생각이 스쳤다. 부리나케 집에 갔더니 뜻밖의 말을 한다. 어느 회사의 서류 전형에서 합격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그 울음은 감격의 울음이었다. 여러 번 서류 전형에서 떨어지다가 처음 합격하다 보니 그런가 보다. 그동안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으면 그럴까. 최종 합격도 아니고 서류 전형일 뿐인데 펑펑 울다니. 그러다가 면접에서 떨어지면 어쩌려고. 본인도 붙을 확률보다 떨어질 확률이 더 많다고 말하면서. 요즘 취직하기 어려운 젊은이들의 비애를 본다. 딸을 보니 삶이 무겁게 느껴진다.

 

 

 

 

 

3.
최근 내 서재에 방문자가 많아졌고 '즐겨찾기등록' 수가 많아졌다. 이건 좋은 일이다. 그런데 수백 명의 방문자가 내 글을 본 것 같은데 글의 공감 수는 20 전후에 불과하다. 나를 지지하지 않는 분들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겠다.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삶이 무겁게 느껴진다.

 

 

 

 

 

4.
이런 것들 말고도 내가 디스크로 병원에 다니는 일 등, 삶이 무겁게 느껴지는 것들이 몇 가지가 더 있다. 다 얘기하면 내 삶이 구질구질해 보일 것 같아 생략한다.

 

 

 

 

 

5.
시각에 따라서 악성 댓글이 아닐 수도 있지만 내가 그렇게 느끼니 내겐 악성 댓글이다.

 

 

댓글 때문에 밥은 잘 먹느냐, 잠은 잘 자느냐 하며 걱정해 주시는 분이 있다.

 

 

저의 답변입니다.

 

 

“밥 잘 먹고요, 잠도 잘 잡니다. 악성 댓글을 받아서 어머니의 병이 나을 수만 있다면 기꺼이 받겠습니다. 악성 댓글을 받아서 딸아이가 취직이 될 수만 있다면 기꺼이 받겠습니다. 악성 댓글을 받아서 저의 디스크가 나을 수만 있다면 기꺼이 받겠습니다. 그분이 악성 댓글을 써서 행복해질 수 있다면 기꺼이 받겠습니다. 앞으로 제 마음이 어떻게 변할지 알 수 없지만 지금의 마음은 그렇습니다.”

 

 

 

 

 

6.
요즘 봄이 얼마나 멋진지 걸으면서 놀라곤 한다. 이렇게 봄이 아름다운 계절이던가 하면서 감탄한다.

 

 

푸짐하게 퍼지고 있는 봄 햇살. 살랑살랑 불어와 나의 얼굴을 부드럽게 스치고 가는 봄바람. 고운 빛깔로 자태를 뽐내고 있는 봄꽃들. 나무들의 예쁜 연둣빛 나뭇잎들.

 

 

매년 볼 수 있는 이 평범한 풍경에 마음이 끌리는 것은 나이 때문일까? 50세를 넘고 보니 이 평범함에도 눈길이 가고 마음이 간다. 봄에 걷는 게 참 좋다. 삶이 가볍게 느껴진다. 봄이 주는 선물이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립간 2015-04-23 1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이네요. 반복해서 말씀드리게 되지만, 저는 10년 넘는 서재 활동에도 불구하고 알라딘 마을 변방의 영향력이 없는 사람입니다. 인기 면에서 봐도 추천 절대수, 방문객 대비 추천 비율, pek0501 님께 훨씬 미치지 못합니다.

페크pek0501 2015-04-23 11:13   좋아요 0 | URL
하하~~

그런데 왜 저는 마립간 님을 유명 블로거로 알고 있을까요?

마음 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조언해 주신 것도 도움이 많이 되어 감사하게 생각했습니다.

좋은 봄날입니다. 봄만 되면 우울해지는데 그래서 더욱 명랑 명랑 하려고 노력해요.

2015-04-23 11: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4-23 12: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stella.K 2015-04-23 1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람의 일은 늘 좋은 것과 나쁜 것이 함께 있나 봅니다.
따님 일은 잘 됐네요. 앞일을 얼마나 걱정했으면 그런 눈물을...

알라딘 서재는 가급적 신경 쓰지 마세요.
즐찾이 얼마고, 조회수가 얼마고, 공감이 얼만던 또 악성 댓글을 받던
그것 때문에 이런 마음 저런 마음 가지실 필요 없어요.
언니는 충분히 현명하게 잘 살고 계세요. 얼마까지 겸허해지실려고요...?
그냥 보고 확인하시고 넘어 가세요.
물론 공감 많이 받으면 그 당장 기분이 좋은 건 사실이지만
그건 그냥 공감을 누르는 사람의 일이지 내 일은 아니잖아요.
자신은 그저 자신의 서재에 글을 쓸뿐이죠.

솔직히 악성댓글이 기분 나쁜 건 사실이지만 누구도 악성댓글을 피해 가진
못하는 것 같아요. 아무리 악의 없이 쓴 글일지라도 받아 들이는 사람의 마음이
그러면 할 수 없는 거죠. 그거에 대해 일일이 해명하고 대꾸해 봤자 소용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알라딘은 비교적 생동감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다른 곳은 좀 공동묘지 같거든요.ㅋㅋ
또 다른 일상을 살다보면 금방 잊혀지는 게 블로근거 같아요.
다른 중요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 거에 마냥 신경 쓰겠어요?
모쪼록 안 좋은 기분 훌훌 털어버리시고 봄날 만끽하시기 바래요.^^

페크pek0501 2015-04-23 12:31   좋아요 0 | URL
무슨 댓글을 이렇게 잘 쓰십니까?
여보세요. 님. 댓글은 그냥 대충 쓰는 게 댓글인 겁니다.
페이퍼처럼 쓰시면 이 글이 아깝잖아요. 하하~~

˝다른 중요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 거에 마냥 신경 쓰겠어요?˝- 동감입니다. 블로그에만 신경 쓰며 살 만큼 삶이 그렇게 한가하면 좋겠어요. 블로그로 인한 걱정거리만 있을 만큼 다른 걱정은 하나도 없으면 좋겠어요. 사는 것 복잡해서 죽겠어요.
또 봐요.

세실 2015-04-23 14: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따님 잘 되었네요^^ 서류 전형에 합격하면 거의 80%는 성공한듯 합니다. 기분 좋은 소식 기대할게요~~~~
좀 전에 지인이 문자로 ˝오늘 점심메뉴는 빵과 커피, 햇빛˝이라고 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것들입니다.
낮에 손님이 와서 함께 점심 먹고, 플라워카페에서 꽃향과 커피향을 만끽하고 도서관에 걸어왔습니다. 오는 길에 꽃잔디랑 이름 모를 꽃들 보면서 행복했어요.

적당한 무시가 필요할듯요^^

페크pek0501 2015-04-23 14:51   좋아요 0 | URL
딸에게 기대하지 말라고 당부했어요. 좀 이름이 있는 데라서 떨어질 가능성이 많거든요.
아마 떨어져서 또 펑펑 울 거예요. 그걸 어떻게 보나 지금부터 걱정이 된답니다.
몇 번, 아주 여러 번의 마음고생 끝에 간신히 어디 하나, 비교적 후진 데로 합격하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 스펙 좋은 사람들이 좀 많아야 말이죠.
저는 요, 이 시대에 대학생으로 태어나지 않은 걸 아주 다행으로 압니다요.
우리 큰애 보니깐 놀 시간이 없더라고요. 저 같으면 취업을 아예 포기했을 것 같아요.

삶이 쉽지 않습니다.

앞으로 님의 서재에 놀러 다닐게요. ^^
고맙습니다. ^^

야클 2015-04-26 0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님의 건강, 따님의 취업, 페크님의 디스크 ... 모두 낫고 해결되고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페크pek0501 2015-04-24 10:54   좋아요 0 | URL
야클 님을 보는 순간,
아휴 창피해... 그랬네요.
뭔가 들킨 기분이랄까요. 좀 우아하고 싶었는데...
으음~~ 맘대로 안 되는 게 인생인지라...

뭐, 이따금씩 망가지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렵니다. 거기서 얻어지는 깨달음이란 선물을 공짜로 받기도 하니까요.

워쨌든 님의 댓글을 감사한 마음으로 접수한 페크였습니당~~~

2015-04-23 20: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4-24 1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