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냐 의미냐 :
삶을 살면서 중요한 것으로 재미와 의미 중 하나를 택하라면 재미를 택하겠다.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나서 나중에 천천히 의미를 찾겠다. 재미는 행복으로 가는 길목에 있다고 믿기 때문.

 

 

 

 

 

2. 행복이냐 성공이냐 :
삶을 살면서 중요한 것으로 행복과 성공 중 하나를 택하라면 행복을 택하겠다. 성공을 이뤘으나 행복하지 않으면 실패한 삶이고 성공을 이루지 못했으나 행복하면 성공한 삶이라고 믿기 때문.

 

 

 

 

 

3. 숫자가 주는 쾌감 :
즐겨찾기등록: 402명. 어느새 즐겨찾기 수가 400명을 넘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점 올라가는 숫자에 묘한 쾌감을 느낀다.

 

 

완독한 책이 하나 생길 때마다 내 독서 노트에 기록한 권수의 숫자가 올라가는데 그 숫자에서도 묘한 쾌감을 느낀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9월에는 그동안 읽다가 만 책을 완독하여 숫자가 더 오르게 해야겠다.

 

 

 

 

 

4. 재능과 취미 :
만족스럽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할 때가 있다. 티브이를 통해 예쁜 여자를 보면 ‘나도 저렇게 예쁘게 생겼다면 인생이 지금보다 즐거울 텐데.’ 하는 생각이 들고, 신문을 통해 어떤 작가가 무슨 문학상을 탔다는 기사를 보면 ‘나도 재능이 한쪽으로 몰려 있다면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고, 인터넷 블로그에서 요리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당신은 좋겠어. 잘하는 게 요리라서.’ 하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내가 불만투성이라는 것은 아니다. 그저 세상에는 잘난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보니 드는 생각이다. 다음 생애에 또 태어나게 된다면 그래서 어떤 사람으로 태어나고 싶은지 딱 하나만 바라는 걸 말해 보라고 하면 나는 무엇을 말할 것인가, 하고 생각해 보니 이것이었다.

 

 

재능과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태어날 것.
왜냐하면 그래야 외롭지 않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서.

 

 

또 하나 추가하자면,

개인적으로 행복하고 사회적으로 유익한 사람으로 태어날 것.

 

 

너무 많이 바라고 있는 건가.

 

 

 

 

 

5. 오늘 쓴 댓글 중 하나 :
폭염이 지났으므로 이제 뭔가 할 수 있는 9월이 왔으므로
저는 알찬 9월을 보내야겠구나, 이런 쓸데없는 생각으로 일기를 써야지, 했다가...
부질없다, 에 한 표를 던지고 나서 다시 알라딘에 들어왔어요.
요즘 부쩍 느끼는 건데 저는 글쓰기보다 독서가 체질에 맞고 더 좋아한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리뷰를 쓰다가 만 게 몇 개 있는데 도대체 완성이 되지 않아요. 왜일까? 생각해 보니 귀찮은 게 제일 먼저 떠오르네요.
자기 나름의 원칙에 맞게 글을 쓴다는 게 부담스러운 거죠.
이렇게 댓글을 쓰거나 페이퍼를 쓰는 건 리뷰에 비해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제가 리뷰를 잘 안 쓰는 이유입니다, 라고 쓸데없는 댓글을 끼적이고 갑니다. (기운 내시고 사시라고... 특별한 의미는 없습니다만...)

 

 

푸른 하늘만큼이나 청명하고 흰 구름만큼이나 유쾌한 9월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어제까지 8월이었고 오늘은 9월입니다.
8월 25일에 찍은 사진을 9월 1일에 올립니다.
왜냐고요?
그냥, 입니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ella.K 2018-09-01 18: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즐찾이 얼마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것도 관심을 갖지 않으니 모르겠네요.
지금도 가끔 즐찾을 해 주는 알라디너가 있긴 합니다만
등록만하고 좋아요도 댓글도 안 남기는 분들도 계셔서
시큰둥해지더라구요.
대신 누가 누가 좋아요 하나는 관심을 끌 수가 없더군요.ㅋ

연꽃은 참 묘한 매력이 있어요.
심청이 때문일까요?ㅋ
9월. 잘 보내야지요. 8월, 10월 보내고나면 올해도 다 가더군요.ㅠ

cyrus 2018-09-01 19:05   좋아요 1 | URL
저도 그래요. 어정쩡한 관계가 계속되는 게 싫어서 제가 친구 관계를 해제해요. 친구 신청도 안 받아요.

페크pek0501 2018-09-03 13:26   좋아요 1 | URL
아, 무관심한 스텔라 님이시군요. 로그인해서 들어오면 즐찾은 그냥 저절로 눈에 띄고 오늘은 몇 명이 늘었네, 하면서 숫자 오름이 좋은 겁니다. 처음엔 즐찾의 개념을 모르겠고 또 그것의 증가의 즐거움도 몰라서 친구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모른 척했습니다. 적응 시간이 필요해, 하는 생각으로요. 요즘은 친구 신청을 거의 다 받아 줍니다. 좋아요나 댓글을 남기지 않아도 저의 글을 보려고 신청하는 것이니 좋을 따름이죠.

저는 저렇게 잎이 큰 식물이 좋더라고요. 넓적한 잎에 매력을 느낍니다.
올해가 이제 축구로 치면 후반전이 남았고 그것도 후반전의 3분의 1이 지났습니다.
한 해가 그렇게 가고 있네요. 남은 시간들을 잘 관리하며 보냅시다. 고맙습니다.

페크pek0501 2018-09-03 13:29   좋아요 0 | URL
cyrus 님, 친구 신청을 받지 않으시는군요. 저는 서로 친구 신청을 하면 북플에 글이 떠서 좋던데요. 북플에서 글을 보는 게 편할 때가 있어서요. ㅋ
어쨌든 가을은 오고 있고...
여전히 알찬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꼬마요정 2018-09-01 19:5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리뷰를 쓰다 만 게 한 두개가 아니에요ㅠㅠ 그러다 책 내용을 까 먹어서 다시 읽어야 쓸 수 있는 경우도 있구요. 재능이 있으면 글이 술술 나오고 잘 쓸 수 있을텐데 말이죠^^;;; 사실, 재능이 있다고 술술 나오는 건 아닐테지만요. 가지지 못한 것을 부러워하는 건 인간이라면 당연한 일인가 봅니다. ㅎㅎ

페크pek0501 2018-09-03 13:32   좋아요 1 | URL
아, 꼬마요정 님도 그러시군요. 미완성 리뷰가 몇 개인지 모르겠어요. 그것들은 도대체 언제 완성되는 것인지... 항상 말일이 오면 다음달엔 써야지, 하면서 미룬답니다.
못 쓰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이번 달엔 기필코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날씨도 글쓰기에 좋고 말이죠. 조금씩 조금씩 써야겠어요. 한꺼번에 쓸 생각을 버리고요.
부럽다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어요. ㅋㅋ
고맙습니다.

2018-09-02 06: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9-03 13: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세실 2018-09-02 21: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한낮은 여전히 덥지만 밤엔 거실문도 닫고 자는 가을이 되었어요. 어느새...
책 ‘굿 라이프‘ 에서는 젊을땐 쾌락에서 행복을 느끼지만 나이들면서 의미있는 일에서 행복을 느낀다는데요. 페크님은 아직 젊은 사람ㅎ 물론 쾌락과 재미는 다르지요^^
저도 다음 생애는 재능있는 사람으로 태어나길 바랍니다.
노래, 악기, 춤, 그림, 글쓰기...어느것이라도 하나는!

페크pek0501 2018-09-03 13:39   좋아요 0 | URL
어느새 이불을 덮고 자는 날씨가 되었어요.
예, 저는 아직도 젊은 사람이에요. ㅋㅋ 요즘 특히 재미 있는 일이 좋아졌어요. 즐겁게 살자, 가 모토가 되어 버렸다고나 할까요...

그렇죠? 세실 님도 저의 그런 마음을 아시는군요. 재능 있는 사람으로 산다는 것에 대해 잘 모르다가 몇 년 전부터 재능의 중요성을 느낍니다. 취미의 중요성도요.
자신이 일단 행복해야 가족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신의 행복은 중요한 것.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면 가족에게 왜 나를 행복하게 해 주지 않느냐고 불평하게 될지 몰라요. 저는 저부터 행복하게 사는 걸 삶의 중심에 놓겠어요. ㅋ
저도 세실 님이 말한 그 분야라면 다 좋아용... ㅋㅋ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