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놀자 > 자세교정!! 다리를 자주 꼬고 앉으시나요?

다리를 꼬고 앉거나 하이힐을 자주 신을 경우 활처럼 척추 한쪽은 늘어나고 반대쪽은 타이트하게 긴장돼 짧아지는 척추 측만이 될 가능성이 높다. 비대칭의 허리 라인을 곧게 만들려면 척추의 긴장을 풀고 몸의 양쪽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동작의 초점을 맞춘다.

 
브리징 척추의 긴장을 풀고 파워하우스를 강화하는 운동으로 다리 안쪽 근육과 뒤쪽 근육을 효과적으로 이완시켜 허벅지가 슬림해지는 효과도 있다.
trainer’s tip
꼬리뼈를 바닥에 고정시켜 몸이 앞뒤로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목과 어깨 근육에 긴장을 주지 않도록 어깨에 힘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1 매트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뒤꿈치와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고 시선은 멀리 천장을 바라본다. 2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두 좌골을 살짝 모아 꼬리뼈부터 척추 한 마디씩 다리를 위로 올려준다. 3 다시 숨을 마시고 내쉬며 모래 위에 자국을 남기듯 척추를 내려놓는다.
고양이 자세 복부 근육을 수축시켜 몸의 양쪽 밸런스를 향상시키는 운동이다. 척추 측만으로 인해 몸이 비대칭을 이룰 때 매일 반복하면 효과가 있다
trainer’s tip
척추 라인을 곧게 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선은 항상 바닥을 향한다. 1 어깨 밑에 두 손, 골반 밑에 무릎이 오도록 네 발 자세를 취한다. 2 팔꿈치를 부드럽게 바깥으로 밀며 새끼손가락에 무게 중심을 둬야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3 오른쪽 손과 왼쪽 다리를 몸에서 멀어지도록 어깨 높이만큼 들어올린 후 내린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사이드 킥 허벅지를 이용해 엉덩이와 다리가 만나는 부분의 힘과 순발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척추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trainer’s tip
처음에는 골반 높이로 시작하고 나중에는 머리 높이까지 다리를 뻗어 올릴 수 있도록 움직이는 범위를 ‘점진적’으로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파워하우스를 이용해 다리만 움직이고 상체의 위치와 자세는 고정시킨다. 1 팔꿈치를 구부린 상태로 매트에 옆으로 눕는다. 2 갈비뼈를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몸이 사선으로 길게 펴지도록 한다. 숨을 내쉬며 다리를 골반 높이까지 길게 뻗어올린다. 3 숨을 마시며 발목을 뒤로 뻗어 2회 킥하고 다시 앞으로 길게 뻗는다.
머메이드 척추가 기울어져 양쪽 근육이 비대칭으로 발달했을 때 한쪽 근육은 스트레칭하고 반대쪽은 강화해 양쪽 근육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trainer’s tip
몸이 기울어진 쪽(짧은 쪽)을 먼저 스트레칭하고 기울어진 쪽이 늘어나도록 여러 번 시행한다. 1 다리를 z-sitting 자세로 앉아 히프를 매트에 고정한다. 2 매트와 평행한 발쪽의 손으로 매트를 짚고 다른 손은 들어올려 반대쪽으로 넘어가듯 뻗는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동안 제자리로 돌아온다. 3 다리 모양을 반대로 바꿔 반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