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이매지 > 강수정의 슬리밍 요가

강수정의 슬리밍 요가
스타들의 요가 선생님 제시카가 알려주는 하체 통통족을 위한 강수정의 슬리밍 요가

comment 전체적으로 마른 편인데 화면에서는 하체가 통통하게 나와 네티즌의 놀림을 받는다며 요가 센터의 문을 두드렸다. 동작을 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하지만 워낙 열심히 하므로 앞으로 기대되는 제자다.

 
다리 구부린 삼각자세 이 동작 역시 하체의 힘을 기르고 골반을 바로잡아 옆구리를 늘려주는 동작이다. 또한 균형감과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1 두 발을 어깨 너비 두 배 이상의 보폭이 되도록 선다. 오른발은 완전히 오른쪽으로, 왼발은 뒷꿈치가 더 왼쪽으로 가고 발가락이 몸 안쪽으로 향하도록 놓는다. 2 양손을 허리에 올려 골반이 정면을 향하도록 돌린다. 3 왼쪽 다리는 쭉 펴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린 채 시선은 계속해서 하늘을 보고, 같은 상태에서 긴 호흡을 5회 이상 한다.
독수리자세 발목과 종아리를 스트레칭하고 허벅지와 엉덩이 역시 슬리밍 효과가 있다. 전체적으로 집중력과 균형감을 향상시켜 하체비만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1 두 발을 모으고 똑바로 선다. 오른발을 위로 살짝 들어 올리고 왼발로만 균형을 잡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허벅지를 왼쪽 다리의 위쪽으로 엇갈리게 해 왼쪽 다리를 감싼다. 2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한다. 몸통 앞쪽에서 두 팔을 서로 엇갈리게 해 왼팔이 오른팔 위로 가도록 한 후 그 상태에서 팔을 약간 접는다. 3 손을 반 바퀴 더 돌려 손바닥이 마주보게 한 후 왼손은 왼쪽으로,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힘을 가해 눌러준다. 손바닥을 서로 마주댄 상태에서 최대한 힘을 주어 누르고 손가락은 천장을 향해 펴주며 스트레칭한다.


 
서서 활 당기기 자세 군살이 모여 있는 등선을 매끄럽게 정리하는 자세로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1 왼팔은 위로 뻗고 오른팔은 직각으로 굽혀 팔꿈치를 허리에 댄다. 2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아 올린다. 몸이 일직선이 되어 균형을 이뤄야 앞으로 넘어지지 않는다. 3 숨을 내쉬며 상체를 기울인다. 팔을 쭉 뻗으면서 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릴 것. 복부에 중심을 두고 팔·다리 양쪽에 힘을 배분한다. 40초간 유지한다.

풀무자세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소화불량에 의한 가스를 제거한다. 등 위쪽이 유연해져 고혈압에도 효과적인 운동이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찾고 호흡도 순조로워진다.
1 등을 대고 누워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배 위에 갖다놓고 양손으로 무릎을 감싼다. 2 숨을 내쉬며 다리를 가슴에 닿게 끌어올리고 왼쪽 발끝은 몸 쪽으로 당긴다. 3 3회 이상 반복한 후 반대 동작을 취하고 끝으로 양쪽 다리를 구부려 배 위에 댄 후 양쪽 다리를 감싸안고 숨을 내쉬며 가슴에 닿게 힘차게 끌어당긴다.
출처 : http://www.patzzi.com/diet/200604/14/200604141356526877030000030100030101.htm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