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을 타고서 지원이와 병관이 1
고대영 지음, 김영진 그림 / 길벗어린이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펼친 순간 부터 나는 지원이와 병관이와 함께 지하철을 타러 간다.

지하철 역으로 가다가 멈춘 곳은 애견센타

종종 애견센타의 유리관 앞에 한참을 매달려 강아지를 구경한 적이 있어서인지 지원이와 병관이의 마음이 너무나 이해되었다.

마음을 돌려 지하철을 타러갈 땐 강아지를 두고 가는 듯해서 발걸음이 차마 떨어지지 않았을 거다.

하지만 지하철은 그 계단을 내려서는 순간부터 또하나의 모험과 같다.

차표를  끊어서 쑥 넣으면 쏙 튀오나오는 것도 신기할 것이다.

무엇보다 이책의 묘미는 지원이와 병관이가 탄 지하철 내의 풍경이다.

난 그림 속 지하철에 탄 사람들을 하나하나 살펴보았다.

어찌나 한명한명 캐릭터가 살아있는지

무표정한 아저씨

졸고 있는 학생

다리를  꼬고 앉은 여대생 등등

나는 그 안에 혹시 내가 있나까지 찾게 되었다.

그 안에 내가 있다면 아마 나는 이어폰을 끼고 책 속에 고개를 파묻고 있겠지

가끔 신기한 눈으로 주위를 둘러보는 지원이와 병관이를 힐끔거리면서.

이 책의 묘미 속의또 묘미는 지하철 상상 장면이다.

지하철의 손잡이는 원숭이가 나무타기를 하는 나뭇가지가 되고 지하철 문은 그대로있지만 아이들은 동물들과 함께 평화로이 놀고 있다.

지하철사파리같이.

말을 지긋지긋하게 안듣는 동생 병관이때문에 노심초사하는지원이가 드디어 지하철을 내려 도착한 곳은 할머니집

바로 할아버지 제삿나리기 때문이었는데

지원이와 병관이의 첫 지하철 모험담은

이해되면서 웃기고 잠시 무표정하게 지하철에 앉아 있는 내모습을 책갈피에기워놓게 했다.

 고대영 작가님의 아이들을 보는 따스한 시선이 아름답고

언제나 기대 만땅이었던 김영진 일러스트레이터님의 세상을 보는 섬세함이 녹아 있어

이 책은 두고두고 아이들과 어른들의 화자에 오르내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