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린드그렌 선생님 창비아동문고 219
유은실 지음, 권사우 그림 / 창비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삐삐는 나의 모든 것이었다.

삐삐 방영시간을 기다렸고 너무 재미있어 누가 불러도 아무 소리도 듣지 못했다.


책을 구하고서는 읽고 또 읽어서 책장이 닮고 닮다가 이사하던 어느 날

미처 못챙겨 사라진 걸 알자 얼마나 속상했었는지 그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린드그랜이란 유명한 작가 이름이 떠억하니 표지에 쓰인 이책을 보고는

단숨에 읽어버릴 수밖에 없었는데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자꾸 작가 소개를 몇번이고 다시 읽었다.


헌 책방에서 구입한 린드그랜 선생님의 책 40권이 보물1호라?


책 속에는 작가의 어린시절로 짐작되는 주인공을 만날 수 있다.

혹 그러게 언니가 작가일지도 모른다.


주인공을 이해해주는 어른.


아 난 한권도 없는데


어릴적 느낀 실망감이 다시 찾아왔다.


책 속에는 정말 착하고 깨물어 주고 싶은 아이가 나온다.


특이한 아이도 아니다.


그런 아이는 우리 주위에 어디서든지 만날 수 있을것 같다.


그러나 그 아이의 생각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너무나 따뜻하고 예뻐서

내가 린드그랜 선생님이 되어 답장을 써 주고 싶을 정도다.


이 책을 읽고 나도 비오는 날 장화를 신고 퐁당 거리고 싶고

 

친구에게 물박수를 치고 싶은 충동이 생겼다.


혼자서 헌책방을 뒤져보고 싶은 마음까지도.


현대 어린이 동화에는 늘 문제점이 제기되고 가깝한 마음이 찾아왔는데

이 책 속의 현실이 밝고 탄탄대로가 아님에도 웃음이 나오고

주인공 여자아이의 마음을 손바닥으로 쓸어주고 싶다.


나쁜 어린이표를 읽고 황선미선생님의 팬이 된것처럼

나는 이 동화를 읽고 유은실 선생님의 팬이 되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동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