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宮 11
박소희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책 리뷰를 써 보긴 처음이다.

하지만 읽는내내 긴장감과 자잘한 재미가 있어서

도저히 안없 수 없었다.

이 만화 책의 특징은 우리 나라에도 아직 왕족이 남아 았다면이란 상상을 전제로 하는데

그런 상상은 생각만해도 으쓱하게 만든다

경복궁이나 덕수궁을 가면 아 이곳에 옛날에는 왕이 살았구나그러나 지금은 이렇게 우리들이 재잘대고 있구나

나도 그런생각했었다

만약 일본이 아니었다면 그래도 조금은 더 우리나라의 궁중의 모습과 생활이 남아있지 않을가?

읽으면서 틈틈히 알게되는 궁중에 여러 상식들은 때론 어려워서 대강 넘어갈 때도 있지만

격식이 있을 수록 자랑스러움이 빛난다는 걸 느낀다

지금 경복궁에 왕이 살고 있다면

그것은 영국이나 일본보다 훨씬더 멋지고 독특한 모습으로 세계 사람들 선망의 대상이 되리라 본다

드라마가 재미있어 보기시작한 책이지만 나로서는 오랫만에 아주 풋푸소한 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