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
키무라 켄 지음, 무라카미 야스나리 그림, 안미연 옮김 / 더큰(몬테소리CM) / 2005년 9월
평점 :
절판


작은 연못에 개구리가 알을 낳았다.

999개

999개의 알은 곧 999마리의 올챙이가 되었고

곧 999마리의 개구리가  되었다.

바글바글

작은 연못은 바글바글

서로 밀지마를 외치고

학교때 타고 다니던 콩나물 시루의 버스같은 연못이 되었다.

그림을 보면서 옛날 학교 때 타고 다니던 콩나물 시루 버스가 생각나서 웃음이 나왔다.

드디어 결심한 이사

넓은 곳으로

폴짝폴짝 폴짝 폴짝

개구리 이사

아빠 개구리따라 엄마 개구리 따라 줄줄이 줄줄이

애들아 세상은 위험하단다.

하지만 세상을 경험해야 위험을 알지.

그래서라도 이사는 꼭 필요하겠네.

뱀이란 동물이 있단다.

어떻게 생겼어요?

길지? 얼만큼 ?  이만큼 길어요?

낑낑 끙끙 대며 아기 개구리가 들어보인것은 배불러 잠이 든 뱀의 꼬리.

우하하 이 장면이 난 참 재미있어서 한참 웃었다.

솔개가 빙빙 맛있는 개구리들이다

휙 움겨잡은 건 아빠 개구리

아빠개구리를 엄마개구리가 잡고 아기개구리들이 아 안돼요 안돼하며 줄줄이 줄줄이

맛있는  개구리들이 줄줄이 프랑크 소시지처럼 매달려오자 솔개는 신이 났다.

하지만 몰랐지?

아기 개구리가 999마리나 되는 걸?

솔개는 너무 무거워 그만 툭 아빠 개구리를 놓아 버렸다.

팔랑팔랑

팔랑팔랑

혹 데이빗 위스너의 이상한 화요일에 나온 개구리도 이래저래 이런저런 사정에 의해 날아다닌 건 아니었을까?

사람들은 그것도 모르고 이상한 화요일이야? 한건 아니었을까?

내 맘대로 상상에 씨익웃었다.

이럴 때가 아니지

개구리들이 따에 떨어져 다치면 어떻게 해?

첨벙 첨벙

그곳은 아주 커다란 연못

부딪치지도 않고 넓고 아름답고 평화로운 곳.

이 멋진 연못으로 오기 위한 999마리 개구리의 위험 천만한 이사가

나는 너무 재미있고 흐뭇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