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준 선물
메리 앤 톰슨 지음, 김세미 옮김 / 문예출판사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이야기는 누군가의 경험담이다. 그것도 대리모에 대한.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해도 나는 대리모를 이해할 수 없었다.

지금도 완전히 이해한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세상에는 아이를 낳는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구나 싶었다.

나는 대리모는 단지 돈때문에만 하는 사람인줄 알았기 때문이다.

그어렵고 가슴떨릴 과정을

아직 나는 겪어보지 못해 두려움이 더 크고 기대가 큰 과정을 단지 돈으로 주고 받는다는게 내내 못마땅했다.

그러나 아이를 낳고 싶어 하는 사람과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과

그리고 아주떳떳하게 아이가 자라나는 과정을 함께 공유한다는 것은 또 다른 비전일지 모른다는 생각이든다.

요즘에는 결혼은 싫고 아이는 좋다는 여자가 있는 반면 결혼은 좋으나 아이는 싫다는 사람이 있다 불과 얼마전 까지 만해도 나는 아이를 싫어한 것은 아니나 아이로 인하여 내가 하고 픈 일을 못한다는 것이 못내 속상하였다.

아이로 인하여 내가 몇년간 아무 일도 제대로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속상했는지 모른다.

그런 못된 마음에 난 슬픈일을 겪었다.

이제 남들은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나는 아직 아프다.

하지만 당연한 결과라고도 생각한다.

나는 아이보다 나를 더 생각했음에 그런 일이 일어났던 거지.

아이는 선물이 맞다.,

내가 아이가 없는 동안 기를 쓰며 하는 일이 혹 한 일이 나는 나를 대단하게 만들어 줄줄 알았지만 그렇지 못했다.

어느 하나 제대로 할 수도 없었고 내겐 대단했던 일도 남들에게는 그렇지 못한 일이었다. 그사이 아이가 태어났다면 지금 많이 컸겠지?

무엇이 더 진정 가치있는 일인가 싶다.

그걸 몰랐던 내게 이책은 더 한번 일깨워 준것이다.

세상 모든 미혼모와 대리모와 그외 간절히 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이책은 선물과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