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절한 사랑


참,사랑을 하고픈 참사마귀가 있었다.

가늘고 긴 허리 날렵한 몸맵씨
참, 풀잎빛 아암사마귀

초승달 뜨는 날이면
풀잎 휘어지도록 매달려
사랑을 갈구하는
그네를 탔다.

어머니 말씀하셨지
정말 사랑한다면
사랑의 극치에서 사랑을
먹어야 해

먹어야 해
얼굴도 모르는 아비 생각이
가슴을 죄어왔다

사랑의 극치에서
먹어버리고 싶을 만큼
참 사랑이
올까

싶던 사랑이
왔다
참 아암사마귀는 눈물부터 났다
아암사마귀 눈물에
하나 둘씩 수사마귀들이
어깨를 늘어뜨리며 돌아갔다


얘야, 수사마귀는
먹히는 순간에도 너의 사랑을
기뻐한단다
그 기쁨이 네가 된거야

아암사마귀는 짝사랑하던 수사마귀를 찾아갔다
내가 너를 먹으면 기뻐하겠니?
나를 택해 주어 고마워!
우리 아버지도 어머니가 먹었어 사랑해서래

아암사마귀는 수사마귀를 먹을수가 없었다
아암, 사마귀는 그럴 수없었다

얘야,
네가 안먹으면 다른 사마귀가 앗아간단다

밤마다 수사마귀가 먹히는 꿈을 꾸고
참, 아암사마귀는 수척하게 말라갔다

수사마귀야
참 사랑한단다
참 사랑했단다
참,

 

 

1997년 가을 어느 날

 

 

 

사마귀는 교미 후 혹은 교미 중에도 암사마귀가 수사마귀를 잡아먹는다고 했다. 사진을 보았을때는 너무 끔찍했다. 하지만 그들에게도 사랑이 있을거란 생각에 이런 시를 썼었다.

나는 이 시를 좋아하시지만 아무도 좋아하지 않았고 아무도 눈여겨 봐준적은 없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05-11-25 10: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늘바람 2005-11-25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수정중이랍니다

하늘바람 2005-11-25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영엄마님 빨리 오셨네요. 호호 수정이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