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몸 만들기 4주 혁명
한동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나를 위한 책이 아니라 나의 신랑 H를 위한 책이다.

H가 이 책을 만나기 전 집에는 12주만에 몸을 근육질 몸으로 변화시킨다는 책이 있었다. 그 책의 제목과 뒷 표지 글귀에 현혹되어 처음엔 나도 열심히 따라했다. 그러나 조금은 무리가 따랐다.

사실 운동에 대한 정보는 많다. 어깨를 발달 시키는 운동 팔근육 등근육, 유산소 운동은 필수이며 하체 단련 프로그램, 인터넷 어디를 뒤져보아도 수없이 많은 자료와 따라하기 동영상이 흘러다닌다. 그러나 수없은 프로그램을 보고 프린트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아도 중요한것은 몸에 변화가 없다는 사실.

H가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무심코 책장을 넘겼다. 그러나 체형을 테스트 해보는 난에 눈빛을 번뜩였다. 체형에 따라 운동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 그동안 그런 이야기는 없었다. 하다못해 헬스장의 트레이너 역시 그런 이야기는 해 주지 않았다고 한다. 그냥 남들이 하는 운동 지기 싫어 열심히 딸 할뿐.

H의 체형은 팔다리가 유난히 길고 가는 마른 체형이었고 책의 앞부분에 딱봐도 이 체형이네 하는 그림이 보기 쉽게 나와 있었다. 그날로 운동은 체형에 맞는 운동이 시작되었다. 자신의 체형에 맞다는 느낌은 마치 자신만을 위한 운동 스케줄이 짜긴 느낌이어서 든든하다고 했다.

H는 책 속의 휴대용 미니 수첩을 헬스 가방에 넣고 다니며 적혀 있는대로 운동을 한다.

참으로 남자들은 여자와 다른지 하루가 다르다.

밋밋한 가슴이 굴곡이 생기며 옆에서 보면 등과 가슴이 튀어나와 다부진 몸으로 변했다. 정말 한달 만이다. 여자보다 가는 팔이 지금은 와이셔츠를 입어도 보기에 든든하게 느껴진다.

왜소해서 약해 보이던 H의 모습은 지금 자신에 차 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느낌.

H는 지금도 이 책을 따라 오늘은 유산소 운동하는 날 오늘은 하체 운동하는 날 하며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 앞으로 다가오는 새로운 4주 또 새로운 4주가 기대된다.

이제 내가 변신하고 싶다. 여자몸만들기 4주 혁명을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