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 > 그들로선 유감이다
그들로선 유감이다
그들? 바로 어린이들에게는 참 유감스러운 책이라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안 돼! 너무 위험해!하고 외치는 것 마다 우리 어런이들이 너무나 재미있어 하는 활동들 뿐이니 어찌 유감이 아니겠는가? 그만큼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즐기는 곳에 안전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을 이 책을 통해 새삼스레 기억할 수 있다.
골목길, 놀이터, 계단, 공공 건물의 에스컬레이터, 횡단 보도등 그 어느곳에서든지 어른들의 예리한 관찰도 필요하고 어린이들 또한 이 곳에서 어떤 행동을 하면 위험한지 기억한다면 조금이라도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평소에 생활 현장에서 막상 위험이 닥쳤을 때 위험해! 조심해! 하고 말해 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어린이들이 평소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이런 그림책을 통해 인지하고 있다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의외로 어린이 안전사고의 발생 비율이 높은 편이라 미리 조심하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이런 안전에 대한 책들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또 주인공의 얼굴이나 분위기가 개구진 아이들의 표정이나 행동이 잘 살아 있도록 표현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책장이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보기만해도 재미있는 얼굴이다.. 이런 요소도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책을 재미있게 넘기도록 여러모로 배려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