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만났던 한작가가 보낸 메일이 내내 머리를 떠나지 않는다 

세상은 좁아서 혹 그작가가 볼까 여기 그작가가 쓴 내용은 한줄도 옮기지 못하겠다 

다만 진심으로 대하려 했고 솔직하려 한 내 모습을 이용하여 

오히려 나를 파악하려 하고 나를 쥐고흔들려 한 모습 

내가 우습게 보였을 수도 있고 

어줍잖게 보였을 수도 있다. 

참~ 

나는 그작가에게 재미없는 글을 읽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건 그 작가에게도 해당되는 말이다. 

앞으로 그 작가가 어떤 작품 세계를 펼쳐 나갈지 모르나 

이제는 사실 그다지 기대되지가 않는다. 

나는 작품은 사람을 닮는다고 생각하고  

내가 좋아하는 작품은  

동화라지만 삶의 깊이가 엿보이는 작품인데 

앞으로 어떨지 

그 작가는 모를 것이다 

당신이 무슨일을 했는지 

앞으로 다른 작가를 처음 만날 때 나는 

이제 그때처럼 솔직하게 이야기 하지 않을 것이며 

내 계획이나 여러가지를 말하지 않을 것이며 

나란 사람에 대해서도 가능한 입을 닫을 것이다. 

그것을 알려준 이나이에 그걸 안 나도 참 우습지만 

그것을 알려준 그 작가가 고맙기까지 하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Kitty 2010-08-14 2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슨 일인지 모르지만 힘내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