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산 루리와 함께 북극에서 남극까지
타카마도 히사코 지음 / 문학동네 / 1999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먼저 차근차근 그림부터 둘러 보는게 좋겠다.그림만 보면 정말 남극에서부터 멋진 여행을 더나는 느낌일때니중간 중간 만나는 이색적인 동물들은 너무나 신기하다.그린이의 섬세한 그림에 감탄도 자아내며 .그리고 그 스케일이 큰 관계로 한번으로 끝나는 것은 안된다.다시 한번 그림을 주의 깊게 본 후 그리고 나서 글을 읽어 보면 그림이 도 다른 모습으로 보인다.빙산의 여행그러나 그림은 빙산위주로만 그리지는 않았다.나는 이 세상의 일부이듯 빙산도 빙산이 여행하는 곳곳의 배경과 조화를 이루며 어우러져 있다.그 그림속에서 빙산을 찾아내고 글을 따라 읽으며 천천히 여행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뜻하다.살아가면서 멀리 여행을 떠나고 싶을때웬지 모를 외로움이 밀려 올때갑갑함이 목안을 조여들때그 땐 이책을 들고 그림을 들여다 보며상상해 보면 그런 증상들은 깨긋이 치유될 것같다.이 책은 우리나라의 현실상그림책이기에 아동용으로 나왔지만어른이 보면 더 좋을 것 같은 책이다.어른도 그림책을 보는 나라. 우리 나라 좋은 나라를 만드느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