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1 이외수 장편소설 컬렉션 6
이외수 지음 / 해냄 / 200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외수는 책이 나올때마다 너무너무 기대된다.그의 작품은 흡입력이 있어서 한번 읽기 시작하면 쉽게 놓지 못한다.그러나 이번 책 괴물은 약간 복잡한 구성을 선택하여 그리 순탄하지는 못했다.물론 그것도 역시 이 책의 장점이기도 하다.

작가 이외수의 재치와 기발성은 정말 탁월하다. 엽기 발랄! 약간 그로테스크하고 엽기적인 모습은 우리 시대 자체인듯도보인다. 요즘 현대사회에서 일어나는 범죄에 휴머니즘은 죽었다.범죄의 휴머니즘이라고 하면 우습지만 그래도 옛날엔 할수없이 라는 변명이 들어갔다는 거다. 그러나 요즘 범죄의 상당수가 그냥이다. 그냥 오늘은 웬지 이 얼마나 무서운 말인가

물론 괴물의 전진철은 말그대로 그냥이라 할수는 없다 전쟁이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 그러나 현대에 이 확인 할 수없는 전생을 변명삼아 충동적 범죄를 벌인다면 정말 이런 발상은 외외수적인 듯싶다.이 외수는 우리 시대 살아있는 괴물을 그려낸듯하다. 살아있는 너무나 살아있음이 각 방송과 언론매체에 보여지고 그려져서 두려운괴물!!

독일의 작가 그 역시 상상력이 기발한 좀머씨 이야기와 비둘기 향수의 작가 파스트리크 쥐스킨트가 이외수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자랑스럽고 뿌듯하다.이외수의 책들이 외국에 널리 알려쪘다면 하는 바람도 가져본다.

그러나 또하나의 바람 이제 괴물이 아닌 희망을 주는 책도 이외수 작품집에서 볼수있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