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랫말 아이들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어른을 위한 동화 12
황석영 지음, 김세현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읽으며 좋다고 해서 나는 웬지 반감이 들었었다. 그도 그럴것이 그 많은 독자들이 생긴 원인이 방송이라는 데 있기 때문이다. '궁금은 하나 유행에 휩슬리기 싫어' 그것이 내 마음이 었다. 하나 유행하면 벌데처럼 몰려드는 것이 영 내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책을 처음 펴 든 순간 더불어 살아가는 것은 모두 아름답다 오늘처럼 힘겨운 날 혼자 있던 누군가 자기 속의 아이에게로 찾아가는 구나

갑자기 가슴이 쿵하고 내려앉는 느낌이었다. 내 속의 아이와 만나다 그리고는 이 책을 안읽을 수가 없었다. 책 속에는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나온다 그 에피소드마다 안타까움과 설레임과 흥분이 흐르는데 공통적인 것은 하나의 삶이라는 것이다. 사람 살아가는 것이 왜 아름다운지를 첫사랑의 설렘 어린시절의 용기 누군가의 희생 시골스럽고 옛스럽고 장난스러운 그러면서도 사실적인 언어들은 요즘 의 말장난으로 일관하면서도 상 탔네 하는 동화들과는 사뭇 달라서 역시 황석영이야 하는 감탄이 절로 나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동화와 소설은 생판 다른 장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더 많은 글발에 힘있는 작가들이 어린이들을 위해 나서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살아가는 것은 아름답다를 연신 강조하지 않으면서도 자잔한 이야기들로 깨닫게 해 준황석영님께 감사한 마음을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