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요즘 그리스 신화 물결이다. 어른에게 중학생에게 초등생에게 그리고 유아에게까지. 신화의 물결은 이제 그리스 로마신화를 넘어 세계신화로까지 눈독을 들이게 되었다.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신화에 대한 유행이 아직 시작되기 전이었다. 막 나온 따끈따끈한 책일 때였었다.

내가 기억하는 신화는 아주 어렴풋한 것이었다. 헤라클레스! 제우스 헤라 아프로디테 메두사 뭐 그 정도 나도 초등학교때 읽은게 전부 였으니. 그런데 이윤기씨가 쓴 그리스 신화는 신화를 표현한 명화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 마치 읽고 있는 순간 지적 허영심에 으쓱해핳 정도였다.

게다가 세밀하고 자세한 설명에 아, 하는 순간 순간이 나왔고 그 유명한 해리포터의 소재들도 신화에서 많이 따온 것임을 알앗다. 신화는 우리의 전래 동화나 설화처럼 전해지는 것이기에 또 다른 책에서는 다른 이야기가 나온다. 그래서 저 재미있고 논쟁의 소재가 되는 것 같다.

이윤기씨 나름대로의 관점으로 나름대로의 객관성을 유지하면서 옮겨놓은 이 책은 우리에게 지식과 더불어 지적호기심으로까지 연결을 시킨다. 더 알고 싶은 신화의 세계. 이미 빨간티가 유행된 듯 퍼져버린 그리스 신화지만 그 가치가 충분히 있고 그 불을 붙이게 된 계기를 만든 이윤기씨를 칭찬하며 더불어 부러워까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