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나무 (어린이용) 생각하는 숲 1
셸 실버스타인 지음 / 시공주니어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처음 대했을 때 정말 다 주었구나! 하는 거였다. 내게 나무는 아버지였다. 어릴적 함께 놀고, 늘 무엇이 어려우면 만물박사에 척척박사처럼 해결사에다 한번도 제대로 혼내지 않은 그래서 더 무서운 결혼을 하고 집에 어쩌다 한번 갈까말까 한 요즘도 아버지는 뭐든 주고 싶어 안달이시다. 안가주고 가려면 섭섭해 하는 눈치일 정도로.

나는 클대로 커서 이제는 나무와 노는 것은 재미가 없는데 나무는 나를 기다린다. 나는 다른 것을 즐기고 다른 것을 찾는다. 늘 핑계를 만들지만 나무가 핑계대는 것을 보지 못햇고 언제나 그 자리에서 내 버팀목이 되어 준다. 그것이 든든하고 없으면 서운하고 밉기까지 한데 나는 그것이 너무 슬프다. 내가 크지 않고, 나무도 늙지 않으면 우린 아무도 슬프거나 섭섭하지 않고 하루하루를 보내겠지만 안타깝게도 우린 그렇지 못하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우리의 삶 속에서 자연의 법칙과도 같은 순리와 함께 부모님의 사랑을 가르친다고 본다. 무턱대고 베어버린 마음들 그 상처의 자리에 사랑은 계속 자라나
등뒤를 지키고 언제까지 기대어 살지만 그 어느날 기댈 곳없을 곳이 생길까 보아 두렵고 무섭다. 영원한 우리의 베스트 셀러 영원한 우리의 안식처 아낌없이 주는 나무 베푸는 사랑의 지혜와 슬픔과 위대함이 묻어 나와 모든 이를 감명 속에 빠지게 한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