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파벳 파닉스 - 영어 발음의 원리를 세상에서 가장 쉽게 익히는 알파벳 동요 27 ㅣ 아이즐 동요 CD북 8
대한교과서 유아 영어 연구소 지음, 강남준 감수 / 아이즐북스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발음을 정확히 알려주는데 목적을 둔 이책은 사실 발음 때문에 고르긴 했지만
아이는 발음이전에 자기가 알게된 ABCD를 책에서 한장한장 넘겨가며 재미를 찾았다.
처음에 ABCD노래를 따라 부르고 A부분이 나오면 나오기 전에 미리 나와라 하고 손나팔을 만들어 부른다.
처음 몇일은 그렇게 알파벳만 하다가 단어도 함께 알려주었는데 어느새 사과와 애플이 같은 거란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오디오보며 듣는 재미를 알아서 이제는 하루에 한두번은 꼭 음악을 들으며 이책을 본다,
아쉬운 것은 물론 동요에 단어가 나오지만 그래도 언급되는 단어를 한번 더 외국인 발음으로 읽어주었다면 아이는 더 정확한 발음으로 단어를 따라하고 그 단어가 동요에 나오면 좋아할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맘에 안드는 점도 있는데 그건 N부분이다. 코를 가리키는 nose단어가 나오는데 그림에서 문제가 있다.
아이에게 nose어디있니? 하면 코를 파는 것처럼 콧구멍에 손을 집어 넣는데 그러면 안돼 코를 가리켜야지 하면서 알려주는데도 자꾸 콧구멍에 손을 집어넣는다.
그런데 그림을 보니 그림이 그렇게 그려진 것이다.
재미나게 그릴려고 한 것이겠지만 아이들 책이니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았는 그림이어야 한다.
이미 단어를 알고 이 책을 보는 아이라면 모르겠지만 처음 이책을 접하면서 단어를 배우는 아이에게는 아주 큰 실수를 한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거 외엔 아이가 책을 재미있게 볼수 있어서 대만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