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부터 기체조를 같이 다니면서 친해진 이가 있는데 아기 태명이 자두라서 자두엄마라고 불렀었다.

자두엄마는 예정일이 1월1일

나보다 8일빠르니 거의 일주일정도 빨랐다.

그런데 어제 기체조를 가니 자두엄마도 안보이고 12월 말에 분만 예정이던 다른 이도 안보였다.

조산사 분이 아침에 아기를 낳았다는것.

어머나

나는 정말 깜짝 놀랐다.

38주에 낳았으니 정상 분만한 것이라는데

나는 함께 다니며 이제 멀지 않았어 라고 웃으며 이야기하던 자두 엄마의 출산 소식이 갑자기 발등의 불처럼 다가왔다.

어머나 어머나 만 연발

나도 갑자기 그렇게 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직 병원갈 가방도 안챙겼는데

내복도 안샀고 양말도 더 사야겠는데 토시도 뜰까 생각했었는데 아니아니지 그게 아니라

나는 허둥대고 있었다.

어떤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나는 첨 알게된 당시 보다 아주 천천히 내 마음에 작용을 해서 몸에 반응이 나타난다.

나와 일주일정도 차이 나던 이의 분만 소식은 아무 생각없이 축하만 할 일이 아니라 아직 남의 일같았던 내게 닥친 불과 같고 겁도 나고 당황스럽다.

그래서인지 밤부터 몸이 아프기 시작했다.

후들후들 떨리고 머리도 아프고 온몸에 힘이 없다.

자두엄마는 엄청 아프고 밤새 진통하다 아침 8시 40분쯤 낳아서 무통주사도 맞을 수 없었고 정말힘들었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지나고 나니 겨우 진정이 된다고 복이엄마도 잘할 수 있다고 말해주었다.

그래 나도 잘할 수 있다.

그런데 왜케 떨리지

복이야 화이팅이다

라고 속으로 말해보지만 내몸의 반응과 내맘의 떨림을 아는지 밤새 배가 뭉쳤다.

아~

나는 그냥 복이를 예정일에 만나고 싶은데~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뽀송이 2006-12-22 0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후~~^^
하늘바람님~^^ 많이 긴장되고, 허둥지둥 할 님의 모습이 그려지네요~^^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셔요!!
출산일 이란 게 아이가 가지고 태어나는 사주 잖아요!!
자연스러운 게 가장 좋답니다.
조바심으로 무리하게 빨리 부르지도 마시고...
복이가 환한 웃음으로...
엄마, 아빠 품에 안길 날을 행복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세요~^.~
하늘바람님~~~^^
화~~~이~~~팅~~~^^*
많이 많이 행복한 날들 되세요!!!

마노아 2006-12-22 0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긴장되어서 그런가 봐요. 마음 편히 가지시구요~ 그리고 힘내셔요.
복이를 만날 날이 머지 않았네요. 저도 흥분되고 그래요~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셔요~
혹시라도 만일을 대비해서 미리 외쳐둡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

클리오 2006-12-22 1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한 두 주 쯤 전부터 나올거라고 기다렸는데 예정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으니 무척 초조해졌답니다... 아가를 만날 거라는 기대와 행복함만 가지고 복이와 이야기나누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마지막 여유이니, 어디 가까운데 바람이라도 쐬러 가시던지요.. 하기야, 조금은 불안하시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