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부터 5일간 코엑스에서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린다. 그때까지 참아야지 했건만 사실 책을 살 때 찾아오는 이상하고도 강력한 기운은 그 책을 꼭 사기 전까지는 사라지지 않는다. 욕구란 참 사람으로서 어떻게 참는다고 참아지는 것이 아닌 것 같다. 그저 잠시 감춰질 뿐이지 않나 싶다. 그래도 똘똘한(?) 소비자인 나는(ㅋㅋ)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는 출판사를 조회해서 장바구니의 책들과 비교해 보았다. 캬~~~스스로 감탄스럽다, 내가 이렇게 현명한 소비자였어!!ㅋㅋ 자뻑의 시간은 그만하고, 이달에 산 책을 풀어놓고자 한다.

 

 

<노름마치> - 알라딘가 13,500원

 

일전에도 페이퍼로 소개했지만 예약판매 시간에 구입해서 오늘 출고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사실 예약판매를 썩 좋아하지 않는다. 사면 바로바로 받아봐야하는데 정말 한참 기다리다가 내가 이책을 샀었나 싶을 때 도착하기 때문에 읽고 싶은 욕구가 좀 사그라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약판매를 하더라도 마지막 날에 구입하곤 하는데, 이 책은 공연 티켓이 걸려 있어 선착순으로 빨리 구입해야했기에 구입했었다.

출판사 담당 마케터의 강력추천의 메시지가 있었으므로 난 일단 무조건 믿기로 해 본다. 지금으로선 소장용으로 좋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참고로 문학동네는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는 출판사이다.

 

 

 

 

<한글 띄어쓰기 큰 사전> - 알라딘가 19,500원

 

 독자모니터링을 하다보니 맞춤법 중에서도 띄어쓰기에 내가 취약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구입했다. 마침 반값으로 나왔지만 반값이라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아니다. 이전에 내가 참고했던 띄어쓰기 사전이 있었는데 그게 2003년도 책인데 이 책은 2009년 판이라는, 띄어쓰기 사전 중에 가장 최신판이라서 구입하게 되었다.  당장에 쓸 일은 없지만 착한 가격에 미리 준비해 두었다.  보리 국어 사전과 함께 애용하는 사전이 될 것 같다.

 

 

 

 

 

<즐거운 북아트 교실> - 알라딘가 13,500원

 

드!디!어! 구입했다. 정말 많은 북아트 책을 거쳐 확고한 이 책으로 결정한 만큼 받자마자부터 활용했다. 아이가 먼저 살펴보더니 이것도 만들어보자고 하고 저것도 만들어보자고 의욕을 보인다. 이전에 북아트책에 관한 페이퍼에 쓴 책들을 하나하나 사서 활용해보고자 한다. 그 첫번째 책은 당연히 이 책이다!

 

 

 

 

 

   <시간의 향기> - 알라딘가 10,800원

 

철학책을 간간히 읽으면서도 작가와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 그 유명한 강신주 작가의 책도 읽을 때는 몰입해서 쉬이쉬이 읽는데 지금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작가의 이름 외에는. 그런데 한병철 작가의 책은 결코 쉽게 읽지 않았지만 지금도 강렬하게 메시지가 남아 있다. <피로 사회>의 이야기이다. 그보다 전에 쓰여졌다는 이 책, 드디어 구입했다! 한병철 작가의 철학서는 밑줄을 많이 그어야하기에 구입하지 않고서는 볼 수가 없어 구입했다! 도서관에서 빌려오기도 했는데 도저히 밑줄을 긋지 않을 수가 없어서 그대로 반납해버렸다.

 

 

 

<독서의 역사> -  알라딘가 11,250원

 

알베르토 망구엘의 책과 도서관에 관한 책을 정말 좋아한다. 내가 알고 있는 책에 관한한 가장 애정이 있는 사람 같다. 과장되지 않고 드러내지 않고 책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다. <밤의 도서관>과 <독서 일기> 겨우 두 권만 읽고 이렇게 단정짓기는 무리가 있지만 그의 팬이 되기에는 충분하다. 그가 말해주는 '독서'라는 행위의 역사가 무척 궁금하다. 그의 말은 신뢰감이 생긴다. 이런 작가, 많지 않다.

이번에 7만원이상 구입시 주어지는 60%는 할인가로 구입했다. 정가가 15000원 이하이고 10%초과 할인 상품에게만 적용되는 상품인데 딱 그 상품이 이상품이라는 건 우리 둘의 운명적 만남을 말하는 듯 기분이 좋다. 딱 내 책인거야!

 

 

<육체쇼와 전집>- 알라딘가 7,200원

 

사실 집에 황병승 시인의 시집이 있다. 그런데 제대로 읽어보진 못했다. 읽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신간이 나온 줄 알면서도 관심을 가지지 않으려 노력했다. 노력한 거다, 관심은 가져지는 거니까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친들은 이 시의 부분을 트위터로 마구마구 날려준다. 아, 결국 내가 졌다. 사야했던 거였어. 사고 나니 맘이 편하다. 여전히 아직 펼쳐보지 않았다. 저 뻘건 표지가 살짝 겁이 나지만 시집과는 왠지 잘 어울릴 것 같다. 시집과 내가 서로를 원할 때 그때 눈마주칠 때 읽어보리라! 시집은 책장에서 나를 유혹하는 가장 강렬한 장르이다.

 

 

 

 

<현대문학 3013.6> - 알라딘가 9,000원

 

계간지를 정기구독 하기도 하고, 전혀 사지 않기도 했었다.  정기구독을 하게 되면 밀려서 못 읽게 되고, 사지 않으면 전혀 읽지 않게 된다는 나름의 단점이 있다. 그래서 요즘은 목차를 보고 각각 다른 문예지를 사게 된다. 이달엔 현대문학이다. 이유는? 신인상 발표가 실렸기 때문이다. 이제는 시인 한인준이 된 인준이의 등단작. 궁금해요? 궁금하면 http://blog.aladin.co.kr/tiel93/6410393을 참고하시길!

 

문예지는 대부분이 계간지인데 <현대문학>과 <현대시>는 월간지라 사실 운영상 힘든 점도 많을텐데 그저 고맙다!

 

 

 

이번에 구입한 책의 출판사들은 <노름마치>의 출판사 문학동네를 제외하고는 모두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지 않는 출판사이다. 그리하여 장바구니에 담은 책들을 모두 구입하는데 망설임이 없게 되어 다행이다. 일단 이번엔 여기까지로 참고 서울 국제 도서전에서 좋은 책을 만나길 바라본다. 참고로 사전등록기간은 그제로 끝이 났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서울국제도서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