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살만 루슈디의 책 <2년 8개월 28일 밤>을 너무 재밌게 읽고 이 작가의 입담에 폭 빠져서 이북으로 나온 살만 루슈디의 책을 다 장바구니에 담고(다라고 해봐야 읽은 책 빼고 겨우 5권!) 늘 욕심은 끝이 없기도 하지만, 또 "이왕 사는 거..."라는 생각이 자리하니까 살 때 한꺼번에(는 불가능해도) 사자는 생각에 보관함을 또 뒤졌다.











































보니까 <나는 고양이로소이다>가 있는 거다. "아직도 안 읽은 거니??" 내가 내 자신에게 물어보면서 주저한다. 워낙 유명한 책이란 것은 알지만 뭔가가 안 끌리는데 읽은 사람들은 다 좋다고 하고, 정말 좋으니까 고전이 되었을 테고, 독서가 막 좋아지는 요즘 안 읽으면 앞으로 더 못 읽게 될 것 같아서 장바구니에 담았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작가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책을 먼저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강상중과 함께 읽는 나쓰메 소세키>를 함께 담았다. 부의 인문학은 공쟝쟝님의 페이퍼 읽고 나도 샀다. 나는 전자책으로 샀다. 이 책 읽고 돈 안 쓰면 나도 잘 살 것 같아서. (해답을 알고 있는데 왜 이 책을 샀을까?? 역시 부는 나와 너무 먼 당신인가??ㅠㅠ)


이렇게 다 담고 맨날 까먹는 1,000원의 적립금도 챙기고 100원의 적립금도 챙겨서 결제를 했는데 100원의 몰별 전용 적립이 여전히 안 사용된 채로 있는 거다. 꼴랑 100원. 10센트도 안 되는 돈이. (현재 시각 환율이 $1이 1233.50이더라!!) 왜 적용이 안 되었지? 분명 이번에는 꼼꼼하게 다 눌렀는데??? 저 몰별 적립금은 마르지 않는 적립금인가? 암튼, 왜 100원 때문에 이렇게 고민을 하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는 거니??ㅎㅎㅎㅎㅎㅎㅎ 다른 비싼 것은 한 번 생각을 다 하기도 전에 벌써 결제하면서. 이 무슨 만불성설이니?


방금 책나무님에게 댓글 달면서 하루키의 <오래되고 멋진 클래식 레코드>를 주문했다. 종이책이지만 우체국서비스에 맡겨 놓은 책이 있어서 그거 배송할 때 같이 받으면 될 것 같아서. 지금 환율도 $에 유리한 편이기도 하고. 하루키에 진심이라서가 아니라 하루키가 음악에, 특히 재즈에 진심인 것을 아니까. 나도 하루키만큼은 아니지만 음악에 진심입니다.


2. 자동차 gas가 너무 비싸졌다. 물가가 팍팍 올라서 정신을 못 차리겠다. 내가 계산을 해본 것은 아닌데 운전 1분 하면 $1를 사용하는 거라고 하는데,, 나는 직장에 가려면 10분 정도 걸리니까 왔다 갔다 $20을 교통비로 사용하는 거라고 할 수 있겠다. 그나마 10분 거리 정도 밖에 안 되는 위치니 다행인데 고속도로를 타고서 시내에 있는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은 거리+정체까지 계산하면 얼마나 속이 탈까?ㅠㅠ 왜 월급은 정체인데 다른 가격은 다 오르고 있는 거니??? (오늘 나는 나에게 답 없는 질문을 꽤 많이 하고 있구나.ㅠㅠ)


3. 내가 디자이너였으면 디자인했을 것 같은 원피스를 발견했다. 물론 일상에서 입을 일이 없는 옷이지만 내가 입었을 때 어떤 모습인지 너무 궁금했다. 그래서 지난 번 몰에 갔을 때 입어봤다. 모델이 입은 것보다 내가 입으니까 더 이쁜 것 같다며 혼자 자뻑에 빠졌는데 내가 입은 모습을 본 지나가던 게이 세일즈맨이 "와! 이 옷은 바로 너를 위해 디자인 한 거네. 어쩜 이렇게 기가막히게 잘 맞냐!!"며 옆에서 막 부추긴다. 하아~~ "나, 니 말이 진심인 줄 알겠어. 나도 그렇게 느끼거든." 이라며 둘이서 코미디를 찍었지만, 물가도 너무 비싸고 옷은 더 비싼데 입고 갈 곳이 없을 옷이라서 백화점에서 한 번 입어보고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는 것으로 만족했다. 나는 왜 아직도 이런 것에서 마음이 떠나지 않는 것일까? 그래도 안 사고 의연하게 그곳을 나온 나를 칭찬한다. 어쩌면 이렇게 책을 지르는 이유도 가만 생각하면 그 옷을 안 산 나를 칭찬하기 위한 것이지. 응? 하아~~~나여, 정신차렷.ㅠㅠ


4. 정신 차리라고 하면서 새로나온 책이 뭐가 있나 또 검색한다. 앗! 이번 주에는 새로 나온 괜찮은 책이 많구나!! 하지만 다행이다 전자책은 별로 없어서. 휴우~ 

인생이 별로 재미없으니까 자꾸 재밌는 책을 찾게 되는 것인가? 그런가요?


Joe Hisaishi - A lost child


요즘 우리 엔군이 기타와 피아노로 연주하는 곡이다.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잉크냄새 2022-03-16 19:5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진정한 전작주의자십니다.

곰곰생각하는발 2022-03-16 20:02   좋아요 3 | URL
전작주의자의 길에 빠지면..... ㅎㅎ 위험합니다.

라로 2022-03-16 20:58   좋아요 2 | URL
@잉크냄새님,
저 울프 전작주의자 하겠다고 시작했는데 겨우 4권 읽었어요.^^;;
살만 루슈디는 전자책으로 저것 뿐이고요 전작을 하려면 거의 200여권이 넘는 책을 읽어야 하는 것 같아요. 죽을 때까지 읽어도 못할 것 같아서 루슈디는 포기,, 울프만 노력해 보겠습니다.^^;;

@곰발님
맞는 말씀이세요!!! 전작은 위험해요,,,ㅠㅠ

곰곰생각하는발 2022-03-16 20: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양이로소이다. 이거 은근 재미있어요. 소세키 소설이 묘하게 재미있는구석이있습니다. 남성이 쓴 사랑방 수다 같은 느낌이 소세키 문학이란 생각이 듭니다.

라로 2022-03-16 20:59   좋아요 1 | URL
다들 곰발님과 비슷한 반응이세요!! 그래서 함 읽어 보려고요,, 그런데 나쓰메 소세끼는 왜 저는 전혀 끌리지 않을까요??ㅎㅎㅎ 근데 이 책이 사랑방 수다 같은 느낌이라니 급호감은 느껴져요.^^;;

mini74 2022-03-16 20: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작가가 고양이를 키울거다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그렇다군요. 소세키의 고양이 ㅎㅎ
원피스 잘 어울리실거 같아요 ㅎㅎ

라로 2022-03-16 21:00   좋아요 1 | URL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더 공감하겠죠?? 저는 개를 키우지만 동물에 대한 애정이 없어서리,, 고양이는 예전에 해부학 배울 때 고양이 해부를 했어요,,, 그래서 그런가 더 두렵고요,, ㅠㅠ
원피스 넘 이뻤어요!! 가격이 반만 되어도 샀을지 몰라요.ㅠㅠㅠㅠ

행복한책읽기 2022-03-16 20: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원피스 입은 모습도 올려주시지. 라로님 저번에 남푠님이랑 찍은 사진 보고 저는 남푠님말고 라로님한테 반해잖아요. ㅋ 마르지 않는 적립금!!! 0이 세 개 더 붙어 있는 적립금이었음 넘 좋을텐데 그죠.^^ 오늘은 라로님 글이 딱 걸려 댓글 남겨요. 건강하시귀~~~^^

라로 2022-03-16 21:02   좋아요 1 | URL
어떤 사진일까요?? 저에게 반하셨다니 막 두근거려요.^^;;; 0이 세 개 더 붙어 있을 시간이 없게 써버리니 문제에요. 뭐가 문제라서 이렇게 구매 충동을 자제하지 못하는 걸까요??ㅎ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넘 고마와요!! 댓글과 좋아요는 제게도 많은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 같아요. 인간은 어느 정도는 다 같은 걸까요? ^^;

기억의집 2022-03-16 20: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 미국달러 쎄졌다라구요 라로님이 알려주신 언파에서 판토가 주문했는데… 달러 환율 보고 놀랬어요. 살만 루시디가 이야기꾼이군요. 100원.. 지난 번에 전자책 룰셋 천원 된 걸 까먹고 다음날 한번 더 돌렸더니 100원~ 100원이 어딘가 싶어서 주문했어요. 필립 딕 주문하면서 라로님께 땡스투 할께요. 100자평에 교과서 대신 필립딕 책 샀다는 평을 올리신 분 계셔요!!!

라로 2022-03-16 21:07   좋아요 1 | URL
저도 방금 달러 확인하고 놀랐어요. 그래서 지른 것도 있어요. 요즘 세계 정세가 말이 아니라서 그럴까요??? 암튼 좋은 신호는 아닌 것 같아요.ㅠㅠ 살만 루슈디 정말 대단하시네요. 이야기의 흐름이 막힘이 없고 정밀하고 뭐 저는 재밌게 읽었어요. 앗! 저도 전자책 룰렛 했는데 그것도 까먹었는데 100원 걱정이나 하고 있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주문할 때 천 원 적립금 매번 까먹고 안 사용하고,,,ㅎㅎㅎㅎ 암튼 제게 또 땡투를 해주신다니 감읍!! 감사해요. 필립딕은 진짜 재밌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하루키의 책을 샀어요. 예약주문이더라구요. 3월 24일 도착이라고 하니까 그거 우체국에 도착하면 보내달라고 하려고요. 그때도 환율이 좋기를 바라고 있어요.^^; 근데 교과서 대신 필립딕을 사신분은 뭘 아시는 분 같아요!!! 그분 즐찾추가 할까봐요.^^;;

singri 2022-03-16 21: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여기도 기름값 장난아니에요
제차는 경유인데 오르기전엔 1400원이 비싸다 그랬거든요 지금 1850원요ㅜ 몇일사이 막 백원씩 오르고 그러더라구요
고통만 주고 있는 푸틴땜에 살림이가 팍팍해지고있습니다ㅡㅡ;;

라로 2022-03-16 23:38   좋아요 2 | URL
말씀하신 것처럼 푸틴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ㅠㅠ 아~~ 정말 이 세상이 어떻게 될까요?? 가뜩이나 살기도 힘든데 이렇게 불안한 미래가 더 어깨를 짓누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책에 빠지는 것일까요?? 현실도피.... 우리 기운내고 아껴서 (책도 도서관에서 빌려 보고,, 저요..ㅠㅠ)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보아요.

psyche 2022-03-17 01: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1. 저는 옛날옛날 어릴 적에 ‘나는 고양이로소리다‘를 읽은 기억은 있는데 어떤 내용이었는지 전혀 생각이 안나요. 뭐 사실 최근에 읽는 책도 생각이 안나는 판이니 할 말은 없습니다만...
근데 저는 전자책 룰렛 못하더라고요. 본인 인증? 그런게 필요하다던데요. 예전에 신분증이랑 카피해서 보내서 되었었는데 안되길래 문의했더니 매년 해야 한대요. 그래서 관두었어요.

2. 기름값은 정말 ㅜㅜ 꼭 코스코에서 가스를 넣는데 넣을 때마다 가슴이 콩닥콩닥. 한국처럼 대중교통도 없는 이곳에서 걸어서는 마트도 너무 먼 여기서 가스값이 오르면 정말....

3. 라로님 사진이라도 찍으시지 그랬어요. 제가 입는 거의 모든 옷은 다 코스코에서 산 거라 (어차피 티에 청바지잖아요) 몸에 잘 맞는 원피스 같은 거는 언제 사봤는지 기억도 안 나네요.

4. 아니 엔군은 기타에 피아노에.... 저는 어릴 적에 음악에 재능있다는 말도 많이 들었는데 왜 저희 아이들은 악기에 다들 절레절레일까요? ㅜㅜ

라로 2022-03-18 14:09   좋아요 0 | URL
1. 프님은 정말 어려서부터 책벌레!!! 암튼 생각이 안 나는 건 저도 마찬가지에요.ㅎㅎ 저도 그럼 룻렛 당연히 못했을 것 같아요. 전자책 룰렛 했다고 생각하는 건 어쩌면 하려고 했는데 못했기 때문에 그 상실감으로 잘못 기억으로 남았나봐요.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퀴즈 맞춰서 주는 적립금도 거의 매번 못 사용하고 그랬어요. 그거 받았다는 기억이 안 나서.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번엔 사용했지만.

2. 프님 동네는 얼마에요? 저희 코스코 줄도 엄청 길어서 직원 3~4명이 나와서 줄 정리해요.ㅠㅠ 가격은 거의 $6이에요. 저 넘 놀랐잖아요. 이주 전에 넣을 때는 $4.80 좀 넘은 거의 $5이 되어 가는 가격이었거든요. 이누무 푸틴을 정말...ㅠㅠ

3. 그 생각을 못했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런데 사진 찍어서 보면 사게 될 것 같아요.ㅠㅠ 근데 디자이너 원피스라 마이 비싸거든요. 세일도 아니고.ㅠㅠ 저는 옷에 진심이라. 그리고 조금이라도 젋었을 때 이쁜 옷 입고 다니자 뭐 그런 생각이 너무 강한가 봐요. 옷이 넘 많아요.ㅠㅠ 프님 글 읽으며 반성반성.ㅠㅠ

4. 저는 프님과 반대로 음악에 재능 없다는 소리 듣고 피아노 선생님꼐 손등을 맞고 피아노를 배우다 피포자가 되었는데 아이들은 다 음악을 좋아하네요.^^;;; 근데 프님 아이들 다 음악 잘 하잖아요? 요즘 안 해서 그런 거지?? 엔양도 피아노 엄청 잘 치잖아요!! (아닌가? 제 기억력이;;;) 엠군은 섹스폰 불고(저 요즘 섹스폰 배울까 막 생각해요. 아니면 오보에??ㅎㅎㅎㅎ) 제이양도 그렇고.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다 공부를 잘 하고 너무 잘 하고 있잖아요!!! 엠군 요즘 한국 음악과 드라마도 보고!!! 저는 프님 아이들 넘 부러워요. 아이들을 넘 잘 키우셨어요!!!

거리의화가 2022-03-17 08: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환율도 오르고 기름값도 너무 올랐어요ㅜㅜ 저는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자주의라서 괜찮은데 차타고 왔다갔다하시는 분들은 체감율이 엄청날것 같아요. 그리고 원피스 입으신 모습 궁금한데요?ㅎㅎ 저는 치마를 평생 교복 빼고 몇 차례 입은 적이 없는지라...ㅋㅋ 치마 저는 왜 이리 거추장스럽고 불편한지^^; 하체가 너무 튼실해서 입을 엄두가 안나요...ㅋㅋ 그래도 봄이 왔다고 옷을 보면 이리 기웃 저리 기웃 합니다...ㅎㅎ 어쨌든 결론은 책이 가장 합리적인 소비인 것 같습니다^^;;;

라로 2022-03-18 14:16   좋아요 0 | URL
맞아요!!ㅠㅠ 요즘 월급 말고 다른 건 다 올랐어요. ㅠㅠ 저도 대중교통 있으면 대중교통 이용하고 싶은데 여긴 대중교통 이용하기 넘 힘들어요. 점점 만들어지긴 하는데 제가 가야 하는 곳까지 대중교통은 없거든요.^^;; 한국이 정말 대중교통의 천국이죠!! 원피스 입은 모습 다시 가서 사진으로 찍을까? 막 이런 생각이 드는 프님과 거리의화가님 댓글!!^^;;;; 치마를 안 입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아요. 사실 저도 교회갈 때 말고는 치마 거의 안 입는데 치마가 좋아요. 바지도 좋고,, 아 저는 옷이 너무 좋아요.ㅠㅠ 저도 젊어서는 치마가 거추장스럽고 불편했는데 나이드니 좋아져요. 거리의화가님은 아직 젊으시다는 증거에요. ^^ 아! 맞다!! 봄이 와서 더 그런 거 같아요!!! 저도 사실 온라인으로 옷을 사지만 백화점 가서 입어보고 그러지는 않거든요,,, 봄이라서 그랬나 봐요!!!ㅎㅎㅎ 넵! 아주 현명한 결론이에요!!!^^

페크pek0501 2022-03-18 11: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이거 저는 신선했어요. 화자가 고양이, 이라니...

˝인생이 별로 재미없으니까 자꾸 재밌는 책을 찾게 되는 것인가? 그런가요?˝
- 저의 대답 : 아니죠. 인생을 재밌게 살 수 있다는 걸 아니까 더 재밌게 살고 싶어서죠.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찾는 거죠.^^


라로 2022-03-18 14:19   좋아요 0 | URL
진짜 신선한데요!! 화자가 고양이인 이 책이 처음 연재 되었을 때 엄청 신선해서 인기가 많았나봐요. 그리고 소세키 글솜씨도 아주 능글맞게 좋네요.^^;;;

아! 늘 생각이 신선하신 페크님!!! 그런 해석이 또 될 수가 있군요!!!! 언제나 비틀어 다시 생각하시는 깨어있는 페크님의 시선 넘 좋아요. ^^ 앞으로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찾는 다는 말을 기억할 것 같아요. 인생이 재미 없다고 생각 될 때마다요.^^

그렇게혜윰 2022-03-18 13: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피아노치는 엔군....부럽다요...

라로 2022-03-18 14:21   좋아요 1 | URL
엔군 피아노 싫어했거든요, 그런데 나이가 드니까 스스로 찾아서 치네요. 아이들이 자기 멋대로 커요.ㅎㅎㅎㅎ 혜윰샘 아이들도 어떤 면으로 전혀 알 수 없는 부분을 나중에 만나실 수 있어요. 신기하게.^^;;;

그렇게혜윰 2022-03-18 15:14   좋아요 0 | URL
요즘 제멋대로 크는 건 남부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