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알라딘에 그냥 눈팅을 하러 왔는데도 이렇게 증거를 남기게 된다. 뭔가 말을 하고 싶어서 손가락이 근질거린다고나 할까?? 😅
암튼, 학생 따위라서 클리니컬에 왔어도 윗분들이 회의를 하면 쭈그려 구석에서 조용히 있어야 하는 신세. 이제 봄 학기 7주째라 그런가? 겨우 숨을 돌린다. 7주 동안 너무 바빴다. 학교는 학기가 지날수록 익숙해져서 좀 여유가 생길 줄 알았는데 개뿔. 갈수록 더 지쳐가는 심신. 오죽하면 A-fib이 왔을까!!! 그런데 그건 내 잘못이 좀 더 큰 것 같다. 커피를 너무 마셨다. 눈을 부릅뜨고 숙제를 해야 하니까 커피를 닥치는 대로 마셨더니 내 심장이 견뎌내질 못한 것. 그래도 이만하기 너무 다행이라는 의사의 말을 듣고 다시 새 삶을 사는 심정으로 커피 먼저 끊었다. 커피가 그냥 조용히 끊는다고 끊어지는 게 아니다. 며칠 동안 withdrawal symptoms로 엄청 고생했다. 덕분에 공부도 못하고 숙제만 겨우 해서 냈다. 그래도 몸이 확 가고 보니까 성적 그거 아무것도 아니게 되었다. 내가 살고 봐야지. 4.0이 뭐라고 거기에 죽자 살자 매달렸으니… 다른 환자들을 살피는 provider가 되겠다고 죽어라 공부하다니. 갑자기 코미디도 아니고 말이지.
하지만 덕분에 책을 다시 손에 잡지는 못하고 귀로 듣게 되었다. 학교와 클리니컬이 다 머니까 9시간이니 12시간 길이의 책도 며칠이면 뚝딱 다 듣는다. 문제는 도서관에서 빌리는 책이다 보니 많이 기다려야 한다는 것. 그래서 들은 책을 또 듣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옛날 같으면 두 번 듣는 그런 짓 잘 안 했는데 나도 많이 늙었나 다시 듣는 책이 좋아지니.
노라 에프런의 책은 늘 나를 웃게 한다. 그냥 얼굴에 미소가 지어지는 것이 아니라 박장대소. 웃을 일이 없는데 얼마나 고마운 사람인가. 죽어서도 나를 웃게 해 주시니. 오늘도 그녀의 책을 다시 들으며 왔다. 아무래도 한국어로 그녀의 문장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겠다는.
공부가 쉽지 않다.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나보다 15년은 젊은 친구도 맨날 운다고 한다. 심장마비가 올 것 같다고. 나는 그 정도는 아닌데. 어젯밤도 그 친구 달래느라 애먹었다. 나 다음으로 나이 많은 친구라 그 친구가 포기하지 않고 나와 함께 졸업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지가 늘 저기니까.
앗 회의가 끝나간다. 이탄은 다음에…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넬로페 2024-05-17 05: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건강이 우선이잖아요.
먼저 건강 챙기시길요~~

라로 2024-05-17 15:35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요!! 늙어서 공부하려니 진짜 죽을 맛입니다. 공부는 다 때가 있다는 말을 이제야 알아듣는 일인이에여.^^;; 건강 제일 먼저 챙겨야 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페넬로페님은 잘 지내시죠??^^

북깨비 2024-05-17 09: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아프시면 안돼요 ㅠㅠ 우리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라로 2024-05-17 15:37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요!! ㅠㅠ 우리 조만간 볼까요? 제 학기가 6월 14일 끝나고 저는 7월 초까지 여행을 할거에요,, 그리고 또 여름학기를 듣고, 근데 그건 한 과목이라 부담이 좀 덜할 것 같고요,, 그러면 우리 프님이랑 같이 7월에 볼까요??

반유행열반인 2024-05-17 11:2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으왕 검색해봤잖아요…부정맥, 심방세동!!!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야 해요. 오래오래 하고 싶은 공부도 읽고 싶은 책도 다 보시구…라로님의 심장아 힘내랏 (제 폐동맥도 혈관도 잘 있습니다 ㅋㅋㅋ)

북깨비 2024-05-17 13:37   좋아요 1 | URL
저도 아까 몰라서 검색해봤어욬ㅋㅋ 라로님 덕분에 의학용어 공부도 합니다.

페넬로페 2024-05-17 15:37   좋아요 1 | URL
저도 검색했습니다 ㅎㅎ

라로 2024-05-17 15:39   좋아요 1 | URL
부정맥 심방세동이구나..ㅠㅠ 진짜 제가 부정맥, 심방세동 이런 게 생길줄이야!!ㅎㅎㅎㅎㅎㅎㅎ 반열샘은 젊으시고 원래부터 똑똑하신 분이니까 저처럼 무식하게 공부 안 하실 것 같습니다!! 벌써 오월이네요!!! 공부는 잘 되시죠??^^

치니 2024-05-17 11: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으아앗 ㅠㅠ 건강이 무조건 최고라는 말이야 하나마나 너무나 잘 알고 계시겠지만...ㅠㅠ 우째 이런 일이 ㅠ
지금은 괜찮으신 거죠?
쉬엄쉬엄 웃으며 공부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라로 2024-05-17 15:44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 어려운 학교에서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을 치다 보니까 만만한 게 커피 마시고 공부하는 거더라고,,,, 커피가 그렇게 무서울 줄이야!!ㅠㅠ 하루에 딱 한 잔만 하셔 자기도.ㅠㅠ 지난주부터 커피 안 마시고 있으니까 확실히 좀 좋아진 것 같은데 아직 학교가 안 끝나서 그 스트레스가 만땅이야.. 이제 3주만 버티면 된다!! 응응 고마와. 나도 빨리 학교가 끝나서 자기처럼 살고 싶다!! 넘 부러워!! 피아노도 다시 시작하고 싶고, 달리기 못하지만 자기 하는 거 보니까 나도 달리고 싶고, 음악 공연도 뱅기 타고 가고 싶고, 맛집 찾아다니고 싶고,, 엉엉 그날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