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물리학과 교수 곽영직 님께서 알라딘으로 보내주신 8월의 좋은 어린이 책,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20권 세트 - 전20권>의 추천글입니다.


과학 교육을 하는 사람들이 해야 하는 가장 어려운 일은 학생들이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도록 하는 일이다. 시험을 보기 위해서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공부할 때만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고, 창조적인 일을 해낼 수 있다. 그러나 어려운 과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가나출판사의 <어린이 과학형사대 CSI> 시리즈는 이 일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다. 이미 20권이 발간된 CSI 시리즈는 어린이 추리 소설로, 어린이들이 여러 과학 원리를 이용하여 사회에서 많이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이야기들이 실려 있다. 이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기초 과학 원리를 이해하게 됨은 물론 과학이 멀리 있는 이론이 아니라 우리 생활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 실용적인 학문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더불어 사회적인 사건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은 물론 필요성도 함께 깨닫게 될 것이다. - 곽영직(수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교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