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게으름뱅이 탈출학교>의 후속편 <시험불안 탈출학교>부터 동그란 판형의 우주책 <스페이스 - 우주의 모든 것>, 한 페이지가 4미터를 넘는 병풍 모양의 풍속 그림책 <장날>, 일요일 아침의 인기 TV 프로그램의 퀴즈를 책으로 옮긴 <환상의 짝꿍>, '온달과 평강공주' 설화의 독착정인 재해석을 보여주는 장편동화 <태양의 딸 평강>까지, 10월 1주에 찾아온 다양한 개성의 신간 소식입니다.

 

2008년에 만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우주책을 소개합니다. 천체 망원경으로 들여다 보는 듯한 시각 효과를 주는 동그란 판형의 책 <스페이스 - 우주의 모든 것>! 풍부한 사진과 자료들로 이루어져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우주를 알고 싶고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우주에 대한 최신 연구 성과가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부터 머나먼 다른 은하들까지 우주에 관한 모든 지식정보가 한 권! NASA와 유럽항공우주국으로부터 공수한 300여장의 최신 고화상 자료들로 우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손쉽게 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137억년 간 이어진 우주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표 포스터가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4미터 가까이 되는 길이에 병풍처럼 우리네 옛날 장터 풍경이 펼쳐지는 그림책. 그림 속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사람들이 튀어나와 반갑게 인사를 건넵니다. 책 앞쪽에서는 이서지 화백의 맛깔 나는 그림으로 우리 조상들이 펼쳐 놓은 사람살이를 그림으로 만나고, 뒤쪽에서는 오늘날 열리는 오일장을 사진으로 보여줍니다.

엿장수, 달걀 장수, 사주쟁이, 방물장수 같은 물건을 사고파는 흥겨운 목소리와 이를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고 흥정하는 사람들... 독자는 뒤쪽 따놓은 그림을 보며, 앞쪽 그림에서 장터에 나온 사람들을 숨은 그림 찾기 하듯 찾아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엉덩이가 크면 방귀소리도 클까? 남자가 여자보다 벼락을 더 잘 맞는다? 인기 연예인들과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이 환상의 짝꿍이 되어 1등의 고지를 향해 함께 달리는 유쾌한 퀴즈 프로그램 환상의 짝꿍! TV 속 재기발랄한 질문과 답을 책에 담았습니다. 누구나 한번씩 하게 마련인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질문들을 과학적으로 풀이 된, 즐거움과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책. TV 프로그램의 인기 MC인 김제동과 조혜련, 오상진이 본문 캐릭터로 등장해 읽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어린이들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법한 옛이야기 '바보온달과 평강 공주'. 대표적인 고구려 설화인 온달설화를 재해석해 '여성의 주체성'이라는 독창적인 주제를 이끌어냈습니다. 

 

 

지능과 학습 동기가 충분하더라도 시험불안이 높은 경우 학습 능률이 저하되며, 자신감이 떨어지고 능력 발휘가 제한되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아이들의 학업 스트레스 문제를 정면으로 다루면서, 지친 마음을 다독여 주는 한편 체계적인 극복 방법을 제시합니다. <게으름뱅이 탈출학교>에 이은 '어린이 자기계발 학교 시리즈' 의 2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