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고 싶은 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그림 그리고 싶은 날 - 스케치북 프로젝트
munge(박상희) 지음 / 예담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책도 안 펼쳐 보고 그저 예쁘장한 책이라 오해한 걸 먼저 사과합니다.

출판사의 상술이라 매도 했던 것도 사과합니다.. 반성합니다.  

---------------------

빨간 양장과 들었을 때 꽤나 묵직한 책. 책표지도 멋있지만 더 좋은 것은 페이지마다 저자가 그린 더 멋진 그림으로 채워졌다는 거다. 디지털의 확실한 선이 난무하는 시대에 소박한 손 드로잉 선의 느낌은 따뜻하기 그지 없다.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아티스틱한 작업이 경외시 되곤 하지만, 프로 작가도 흰 캔버스가 두렵다는 솔직한 고백이 신선하기도 하고, 어떤 면에선 위안이 되기도 한다. 

그림 그릴 용기를 준 저자에게 감사를!  

  

(왠지 넘 좋은 책을 받고 감상만 딸랑 쓰기가 뭐해서 머리삔과 피부건강약(?)을 그려보았다.) 

 단언컨대, 책에는 더 멋진 그림이 많다..ㅎㅎㅎㅎ 

 

책을 보기만 하는 것도 즐겁지만, 책은 우리에게 직접 그려보고 칠해보라고 권한다. 그래야 된다고. 실은 그림 그리고 싶은 날만 그리는 게 아니라 매일 그려보라고 한다. 그림이 맨날 그리고 싶은 것두 아니고 그리고 싶은 날만 그리면 실력이 늘기가 힘드니까. (뭐든 그렇지만) 

그림을 그리다 보면 별로 복잡하지 않아 보였던 사물도 그리기가 꽤나 힘들다. 특히 의자가!!! 완전 간단해 보이는 의자가 내가 그려놓으면 앉기 무서운 어떤 것으로 변해버렸다. 창피해서 올리지는 못하지만.. 

손쓰는 걸 더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케치북 만드는 법, 질 좋은 종이 브랜드, 질 좋은 색연필이나 오일파스텔 등을 요즘 문제되고 있는 파워블로거보다 더 훨씬 꼼꼼하게 추천해준다.  

그림도 그림이지만 앞에 다소 긴 서문들이 녹녹치 않다고 생각했더니 이미 책을 쓴 적도 있는 프로저자였다. 꼭 그림이 아니더라도 글을 읽고 있으면 힘이 난다. 

손을 놀리는 게 생각보다 재밌고 행복하다는 걸 알았다. 일상의 사소한 것 하나도 특별해지는 경험을 해 볼 수도 있다. 컴퓨터를 끄고 연필을 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