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의 사진파일을 뒤지다 이런 보석을 찾았다. 

이젠 그때보다 많이들 커서 각자 고등학생, 초등고학년이 되었지만 

그때 어릴 적의 풋풋하고 귀여운 얼굴이 자꾸 겹쳐 떠오른다.  

저 사진은 2004년도에 아파트 공원에서 찍은 것이다.

작은딸은 요즘 사춘기 징후가 농후하다. 아직도 잘 땐 인형을 세 개나 안고 잔다. 

감정의 동요도 심하고 뭔가 고민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3월 30일, 생일이었는데 반 아이들 중 친한 여자친구 8명 불러 생일파티를 조촐하게 해 주었다.  

생전 그렇게 안 해주었는데 이번엔 미안해서 그렇게 해주었더니 좋아라 했다. 

그러면서도 두 할머니들이 전화 한 번 안 오니까 못내 서운해 하는 아이..  

어릴 적 날마다 눈동자를 들여다 보며 별을 세는 척 하며 하루씩 별 숫자를 늘여서 말해주곤 했던 기억이 난다.  

오늘은 스물한 개네, 이러며..

작은딸은 내가 그럴 때면 눈을 반짝거리며 참 행복해했다. 

엄마의 장난에 맞춰줄 줄 아는 능구렁이 아니 여우 같으니라구...

큰딸은 국제고에서 잘 적응하며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학습도 자율적으로 잘 하고 있다. 

초반부터 상위권 성적이라 기대 이상으로 대견하다. 그래서 다른 것 까탈부려도 좀 참아주기로 했다.ㅎㅎ   

크게 안 아프고 스스로 잘 하고 엇나가지 않고 자기 주관 갖고 취미도 고양된 것으로 누릴 줄 아는 것만으로도 기특하다.   

 

 

이렇게 사이좋아 보이는 자매가 언제부터인가 뜨악하니 참 희한하다. 크면 제일 좋은 사이가 될 건데 아직은 모르는 거지.



 (초등 6학년 초였을 때의 큰딸)




댓글(6)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9-04-08 2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래 올리셨던 사진과 비교하니 큰 딸이 그새 많이 성장했네요.
말씀하신대로 조금 크면 이 세상 둘도 없는 친한 사이가 될거예요. 저와 제 밑의 여동생도 결혼 전까지 얼마나 싸워댔는지 ^^

마노아 2009-04-09 0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보석처럼 빛나요. 눈동자에, 기억에, 사진에, 추억에... 근사해요.^^

무스탕 2009-04-09 0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짝반짝해요. 웃느라 좁혀진 눈꼬리에서도 별님이 흐르고 있고요, 동생을 꼭 안아주느라 겹쳐진 어깨에도 별님이 얹어있어요. 이쁜 아가들이에요~☆

뽀송이 2009-04-09 1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혜경님 큰따님 기숙학교 보내시고 많이 그리운가봐요.^^
옛날사진 꺼내서 딸들 어릴적 사진 들여다보며 새록새록~ 어린딸들,,, 그리운 시절이죠.^^
아이들은 이렇게 무럭무럭 성장하고, 우리는 그 아이들 자란만큼 나이먹어 가는 거지요.^^;;
혜경님~~ 정말 오랜만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죠?
큰따님 없는 집이 아직도 적응이 안되시죠? 큰따님 누구보다 똑소리나게 잘할테니,,,
혜경님도 밥 잘먹고, 작은따님과 옆지기와 많이 많이 잼나게 지내셔요.^^ ㅎ ㅎ ㅎ


무해한모리군 2009-04-10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너무 예쁘네요.
정말 별이 보입니다.

순오기 2009-04-13 14: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별하나씩 늘려서 세었다는 엄마, 멋진데요!
나이 차이가 좀 나니까 뜨악하겠지만 회복이 되는 건 확실하죠.^^
우린 자매가 여섯 살 차이라, 언니는 내가 너 기저귀 갈아 키웠다~ 이러거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