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도시락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19
재클린 윌슨 지음, 닉 샤랫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룡 책이라면 어쩔줄 몰라하는 아이들이 있다. 얼마 전 어린이 서점에 갔을 때 책 한 질을 사고 여러 권의 책을 선물로 받았는데 아저씨는 남자아이들이라면 껌뻑 죽는다며 공룡책 10권짜리 한 세트를 선물로 주셨다. 4살인 우리 딸이 그 책을 들고 오면서 영어 공부하자고 그 책을 가지고 오면 우리는 공룡의 이름을 열심히 읽어 주어야 한다. 그러면 제법 어려운 발음들인데도 불구하고 잘도 따라한다. 그리곤 책을 보지 않고도 공룡 이름을 말하기도 한다. "****사우르스"하는 식으로 말이다. 그러면 그런 공룡들이 정말 있었던가 하고 생각해 본다.

4학년 과학 시간 '화석을 찾아서' 라는 단원에서 공룡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하게 되어 있는데 공룡이라는 것이 그 이름이 너무나도 어려워서 몇 가지 이름밖에 기억하지 못하던 나도 자꾸 공룡 책을 사게 된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이 책 <공룡 도시락>도 나의 공룡에 대한 애정(?)으로 내 손에 들어오게 되었다.

주인공은 다이나. 아빠랑 함께 사는 말썽꾸러기 소녀다. 어른들이 하지 말라는 행동도 곧잘 하고 학교에서도 말썽을 많이 부려 요주의 인물로 선생님의 적극적인 시선을 받고 있다. 모든 일이 지겹기만 한 바로 그 날은 박물관 견학 가는 날. 도시락을 싸 가지도 않았고 친구랑도 조금 다투어서 친구의 도시락도 먹을 수 없었던 다이나는 공룡 전시장에서 이구아노돈이 만들어 준 공룡 도시락을 먹게 된다. 늘 빨아대어 뾰족해진 자기 손톱처럼 그렇게 뾰족한 손톱을 가진 이구아노돈은 나뭇잎으로 만든 샌드위치, 데이지 꽃다발, 바삭거리는 나뭇가지 과자와 밝은 초록색의 공룡 주스를 만들어 주었다. 그걸 먹은 다이나에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침에 일어나 보니 이구아노돈처럼 커다란 몸집을 가진 다이나 공룡이 되어 있다. 지겹기만 하던 학교도 신나기만 하고 늘 다투던 친구들도 다이나를 좋아하게 되고.

아침에 깨어보니 다시 다이나로 돌아왔지만 손에는 여전히 공룡주스 한 병이 들려 있더라는 마무리!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금방 읽을 수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공룡 이름은 브론토사우루스,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그리고 이구아노돈. 공룡이 된 다이나가 풀들을 잘 먹었으니 이구아노돈은 초식 공룡이겠지?

그림 또한 만화같이 재미있다.

집에 있는 공룡책들을 총동원하여 공룡공부나 해 볼까?

그리고 나는 우리 아이랑 어떤 공룡이 되고 싶은가 이야기 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