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 (초등학생편) - 청소년 혁준이가 동생들에게 들려주는 직업인 멘토 이야기 초등학생을 위한 드림시리즈 1
권혁준 지음, 심규섭 그림 / 드림리치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진로 영역의 다양한 체험이 강조되고 있다.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꿈을 찾는 일은 무척 중요하다.

동기 부여가 되면 공부의 필요성이 절실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작년 도서 구입 때 진로 영역의 도서에 대한 요구가 있어서 책을 선정한다고 제법 신경을 썼지만,

여전히 만족스럽지는 않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아이들에게 권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책에는 오늘을 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 15인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그 직업에 대한 소개

어린 시절의 모습

노력해 온 과정

어린 친구들에게 들려 줄 이야기들이 잘 버무려져 있다.

놀라운 것은 이 책을 쓴 이가 중학생들이라는 것.

6개월에 걸친 취재 기간을 거쳐 만들어졌다는 이 책은 처음에 읽을 때는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써서 그런지 글솜씨가 세련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읽었다.

그런데 열 다섯 분의 이야기를 만나는 동안 이 책의 저자인 아이들의 노력이 느껴졌고

이 정도의 내용이라면 훌륭하다는 말을 해 줘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다음과 같은 분의 이야기가 나온다.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건축사 류춘수
영화감독 봉준호
방송 프로듀서 나영석
사진작가 배병우
기타리스트 정성하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국제 NGO 활동가 이일하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외교관 신각수
CEO 한경희
CF감독 유광굉
프로파일러 권일용
변리사 이원일

모든 성공 뒤에는 땀이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이 책을 읽는 동안 어렴풋이나마 느끼길 바란다.  

많은 아이들이 즐기는 일을 찾아가면 좋겠다.

아이들의 꿈을 응원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RINY 2015-11-10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든 성공 뒤에는 땀이 있다! 19살 먹은 애들 중 다수가 그걸 모르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희망찬샘 2015-11-18 13:55   좋아요 0 | URL
에휴~~~ 남의 일 같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