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꽃이 펑! 사계절 아기그림책 9
황 K 글.그림 / 사계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 들은 푸름이 아빠 강연 테이프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기 위해 부부가 교대로 힘을 합했다는 이야기였다.

바톤 터치를 해 가며 아이의 갈증이 해소될 때까지 밤을 새워서라도 책을 읽어 주었다고 했다.

우리 아이도 그렇게 책을 놀잇감 삼았을 때가 있었다.

아이를 재우기 위해 책을 읽어 주었을 때, 부모인 우리는 잠이 와서 헤롱헤롱 잠꼬대같은 말을 하기 시작하는데

아이의 눈과 귀는 더욱 말똥말똥해져서 힘이 들었다.

책을 탑처럼 쌓아두고 읽어 주었던 그 때,

조금이라도 일찍 재워보려고 준비해 두었던 몇 권의 책이 있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은 <<잘자요, 달님>>이었다.

이 책은 그 책과 같은 느낌의 책이어서 갑자기 나를 태운 타임머신이 되어 주었다.

아이들과의 소중했던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

책은 낱장낱장이 두꺼워서 아이들이 물고 빨아도 좋을만큼 튼튼하다.

사이즈도 작아서 아이들의 손에도 쏙 들어가겠다.

글자도 몇 자 없어서 글을 모르는 유아들도 외워서 충분히 혼자서 볼 수 있겠다.

이 책은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에는 뭣한 책이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아이와 함께 했던 어린 시절의 그 행복한 잠자리가 생각이 나 살포시 미소 지었다.

아, 이렇게 사랑스러운 꽃이라니.

이렇게 사랑스러운 이야기라니.

이제 갓 말을 시작한 아이들의 잠자리 동무로서 손색이 없는 책으로 보아진다.

그림은 아주 단순하고,

글도 몇 자 없지만,

아이들의 꿈길 나들이를 이끌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포로록 새싹이 나온 후

펑! 하고 아기 꽃이 피어난다.

(아고 예뻐라.)

꽃을 찾아온 꿀벌, 나비, 새들.

그들이 함께 데리고 온 의성어들, 의태어들.

윙, 팔랑팔랑, 짹짹짹...

그런데 모래 바람이 휘이잉 불어와 동무들을 모두 쫓아 버린다.

아기 꽃만 남았다.

그러나 걱정 말아요!

달님, 별님이 다시 아기꽃을 찾는다.

벌, 나비, 새들도 아기 꽃과 함께 잠이 든다.

잘자요, 우리 아기!

아기도 함께 잠들기를~

그 옆에서 엄마도 하루의 피곤을 잊고 함께 잠들기를.

평화로운 밤이다.

이 책은 아가를 둔 엄마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을 책일 거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