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국제시장)에 나갔다.

지난 주 지갑을 챙겨 나오지 못해 가격이 싼 대신 현금으로 사야 할 물건이 많은 이곳에서 제대로 쇼핑을 못해서 오늘 다시 나가게 되었다. 20살 무렵에 언니 따라 남포동은 자주 나왔었는데, 서면과 부산대 앞으로 상권이 이동하면서 남포동 상권이 많이 죽었다고 생각했는데, 나가보니 더욱 활기찬 거리가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먹거리도 너무나 싸서 군것질도 많이 하면서 다니자며 나섰는데, 먹자 골목에서 기분이 상해 버렸다.

비빔 당면이 먹고 싶다고 하는 희망이 때문에 간 그곳에서 딱히 희망아빠랑 찬이는 먹고 싶은 것이 없었기에 비빔당면 하나와 충무김밥을 시켰더니 순대도 시키고 당면도 2개를 시키라고 한다. 맛만 보고 갈 거라고 했더니 2000원밖에 안 하는 당면이니 하나 더 시키라고 한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별로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을 먹으며 배를 불리고 싶지 않은데, 그렇게는 못 판다면서 어디가서 그렇게 달라고 하면 욕 얻어먹는다고 해서 기분이 나빠 일어서고 말았다. 그런데 희망이는 먹고 싶은 음식 못 먹었다고 또 기분이 나빠지고... 그것 때문에 엄마는 또 속이 상해 버렸다. ㅜㅜ

기분 좋게 집을 나섰다가 음식 때문에 기분이 상해 버려서 맘이 안 좋다.

언니랑 종각집이라는 곳에서 비빔 당면을 먹었던 기억이 나서 한참 헤매다 찾았는데,

메뉴가 좀 바뀌었는지 비빔 당면은 하지 않았다.

씨앗 호떡도 못 먹였고, 비빔 당면도, 유부 만두도 못 먹였다.

아빠가 맛있다고 데려가 멸치 쌈밥집에서 찬이가 정말 맛있다며 밥 잘 먹어서 따라 다니느라 고생한 찬이에게 미한함은 조금 덜었다.

용두산 공원에서 막바로 내려와서 예전 미문화원 자리에 만들어졌다는 '부산근대역사관'을 찍고

남포동 투어를 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먹자골목 인심은 후하지 않으니 친절한 곳을 잘 찾아가야 할 것 같다.

다행히 손수레 위에서 먹은 오징어 무침과 부침개 파는 곳의 아주머니는 친절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