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얀 놈 혼내주기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23
김기정 지음, 심은숙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2학년 담임을 맡으신 선생님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마음에 품고 있다가

3년에 걸쳐서 이렇게 예쁜 책으로 엮어 내셨다고 한다.

저학년 아이들의 좌충우돌기를 책으로 엮으면 참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솜씨만 된다면야, 벌써 수십 권의 책도 썼을 텐데... 고놈의 솜씨가 아쉽다.

얼마 전 1학년 아이 이야기를 들려주시던 선배님 이야기를 듣고 깔깔 거리면서 웃었다.

그리고 이거 정말 재미있는 동화 소재라고 생각했었다.

좀 빌려 써도 되겠냐고까지 여쭈어 보았다. (선배님이 딱히 대답은 안 해 주셨던 것 같다. ㅎㅎ~)

그런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내용이 하나도 생각이 나지 않고, 크게 웃었다는 것만 생각이 난다.

언제 다시 찾아뵈면서 이야기 청해 듣고 녹음까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내가 깔깔 거리면서 웃었던 그런 내용이 동화로 탄생한 거다.

2학년 아이들이 청소당번 구역 계단 앞에 푸짐하게 차려진 똥 한바가지를 협동해서 치운 이야기.

교실에는 말썽 꾸러기 녀석 한 둘은 있기 마련이고,

그 아이들 때문에 울기도 웃기도 한다.

이 책의 '고얀 놈'인 주먹똥이야기를 읽으면

김기정 작가 특유의 유머를 느낄 수 있다.

주먹똥 녀석 참 말썽을 많이도 부렸다.

얼마나 말썽을 많이 부렸으면 온갖 동물들이 모여서 녀석을 골탕먹일 작전 회의를 하고,

저 멀리서 너굴할미까지 모셔올 생각을 다 했을까?

이 책에서 주먹똥이 썼던 간접화법(?)을 보면서는 우리 찬이가 떠올랐다.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으면

"아이스크림 사 주세요." 대신 "오늘 날씨가 너무 덥지요?" 하고 말하는 게 그렇다.

주먹똥이 똥사건을 통해 거듭날 수 있기를 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