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전쟁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70
서석영 지음, 이시정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읽은 책 중 완득이에 욕이 참 많이 나왔다.

아이들이 그 책 읽으면서 욕이 나와서 좀 그렇다~ 면서 좋아하더라.

그런 의미에서 이 책 또한 반응이 뜨겁겠다.

길을 가는데, 아주 예쁘게 생긴 아가씨가 친구들이랑 뭉쳐 가면서 "존나~"라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길래 "헉~" 했던 기억! 저 예쁜 얼굴에 욕을 달고 있으니 참 안 어울린다 생각했었는데... 이 책의 흑장미파를 가장한 '존나파!'들의 얼굴이 겹쳐진다.

남편은 초등학교 때 전학 오기 전 학교에서 전교생이 욕을 쓰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전학을 와서 아이들이 욕을 쓰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그 비법이 무엇인가 물으니 그런 것은 없었노라고 이야기 하지만... 기억을 못할 뿐이 아닐까? 그 비법을 전수 받으면 좋을텐데 아쉽다.

이 책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욕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갖은 방법을 동원하고 아이들은 욕을 하기 위해 또 갖은 방법을 동원한다.

그들 싸움의 끝은 어디일까?

중간중간 웃음을 자아내게 하면서, 아니 폭소를 자아내게 하면서...

아이들에게는 책을 통해 욕하고 싶은 마음에 대한 대리 만족도 느끼게 하지 않을까?

그리고 그 마지막은 욕을 정말 쓰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결론지어 주기를 바라며 이 책을 권해 보아야겠다.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앞 부분의 재미에 비한다면 결말 부분에서 1%의 아쉬움이 있다는 이(측근! ㅋㅋ~)도 있었지만, 나는 이 책에 최고점을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