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멋진 똥을 누고 싶지?
클라우스 케자르 체러 글, 필립 태거르트 그림, 김경연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10월
절판


참으로 놀라운 '똥'책들이 얼마나 많았던가. 똥이란 주제는 아이들에게 무조건 먹고 들어가는 아이템은 아닐까 싶으면서 기존에 나온 참으로 좋은 책들과 맞서려면 웬만한 내용가지고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책을 펼쳐들면서 사실 염려가 좀 되었다. 재미없으면 어쩌나? 하고 나는 출판사부터 걱정하기 시작한 것. 그런데, 이 책에 무난한 합격점을 주면서 재미있는 책 하나를 목록에 추가해 본다.
얘는 누구냐면? 멋진 똥을 누는 주인공 코끼리! 일명 똥코끼리다. 납작씨라서 더 재미있다.

그렇다면 이 코끼리가 누는 똥이란? 실로어마어마하다. 이 똥으로 무얼 하면 좋을까?
바닷가에서 멋진 성을 쌓고 있는 사람들 옆에서 근사한 '똥 성'을 뿌지직 한방에 쌓을 수 있고. 경악하는 어른의 표정과 함께 놀라워하며 좋아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오른쪽 편에 더 있는데 그것이 컷 안에 안 잡혔다.

총을 든 사냥꾼에게는 똥 한 방으로 해결 끝~ 총의 힘을 누르는 초강력 울트라 막강 똥덩어리다.
커다란 딸기를 열릴 수 있게 하는 것도 코끼리 똥 덕이고,
배고파 눈물 흘리는 파리 부인에게도 똥코끼리의 똥 한 방이면 급방긋~ 으로 바꿀 수 있는 실로 대단한 똥.
뿐만 아니라 돌덩어리를 미처 챙기지 못한 헨젤 그레텔 남매의 집을 찾아가는 길도 똥으로 꼭꼭 찍어 알려줄 수도 있다니!!!
총잡이 번개와의 대결도 똥 한 방이면 끄읕~
골키퍼의 두려움을 대신하여 상대팀의 슛도 막아주는 멋진 똥~ (자세한 그림들은 책으로 직접 만나 보세요.)

불이 났을 때도 똥코끼리의 똥으로 모두 오케이! 타 버릴 뻔한 학교를 구한 똥코끼리에게 모두 "올레~"

퀴즈~ 똥코끼리가 텔레비전에 나와서 뭐라고 할까? 아이들을 변기통 앞으로 달려가게 하는 촌철살인의 그 한마디를 추측해보시라.

똥코끼리가 한 일을 다시 짚어 정리해 보는 스티카 놀이판까지. 이것도 내용 간추리기의 독후활동으로 볼 수 있겠다. 배변 훈련을 하는 귀염둥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