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나무 위의 눈동자 동화 보물창고 36
윌로 데이비스 로버츠 지음, 임문성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나뭇 가지 사이에 아이의 커다란 눈동자와 벌어진 입이 보인다. 도대체 무엇을 보고 놀란 걸까? 

큰누나의 결혼 준비로 바쁜 가족들은 롭의 일상에는 관심이 없다. 롭은 평소대로 자기의 비밀 장소에서 이웃집을 엿본다. . 사사건건 시비로 이웃과의 마찰이 끊이지 않는 칼로웨이 부인이 하는 일을 엿보면서 고양이 애물단지로 인해 정신없는 집안에 작은 사건을 보태는 자기를 떨떠름해 하는 가족들의 눈치를 보느라 불만이 가득 차 오른다.  

미국작가추리협회 상인 '에드가앨런포상'을 세 차례나 받았다고 하는 미국최고의 추리소설 작가가 쓴 어린이를 위한 첫 추리소설이라는 수식은 책을 무척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초반부는 바쁜 일상의 나열들로 지루하기만 하였다.  

그러고 있는데 희망이가 "난 이 책 절대로 안 읽을 거예요." 한다. "이 책 재미있는 책이래." 했더니 책의 뒤를 펼쳐 보이면서 "보세요. 살인 사건이 있었다잖아요. 난 무서운 건 읽기 싫어요." 한다. 읽어서는 안 될 뒷표지의 글을 덜커덕 읽고야 말았다. 추리소설에서는 이 부분을 안 읽는 것이 좋은데 말이다.  

체리나무 위에서 살인 사건을 목격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내 이야기를 가장 잘 들어주고 이해해 줘야 할 가족들이 모두 바쁘다는 핑계로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늗나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특히 아주 무서운 경험을 했을 때는 더욱 그렇겠지요. 11세 소년 롭도 그랬을 거예요. 그날은 온 가족이 큰누나의 결혼식 준비 때문에 정신없이 바쁜 날이었어요. 가족들은 롭에게 전혀 관심이 없었지요.... 

우연히 체리나무 위에서 칼로웨이 부인의 죽음을 목격한 롭은 부인을 떠미는 어떤 손을 보았고, 그 범인을 고양이 '애물단지'가 할퀴었다는 단서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위협받는 목숨,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려 하지 않는 가족들 대신 그 비밀을 혼자서 파헤치기 위해 부인의 집에 몰래 들어가는데... 범인과의 대면은 롭을 더욱 위기로 몰고 간다.  

저녁 시간 책을 붙들고 있다가 이내 꾸벅거리는 나는 가끔 책을 부작용없는 수면제로 이용하곤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는 도저히 잠을 잘 수 없었다. 가슴이 콩닥거리는 긴장감은 오래만에 책을 읽으면서 느껴보는 또 다른 경험이다.  

희망이같은 어린애에게는 읽히고 싶지 않지만, 무섭거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당기는 고학년 아이들에게는 흥미롭겠다. 위기의 순간에서도 발휘되는 침착함은 한 아이의 목숨을 건져냈으니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된다'는 것을 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