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나무가 된다면 - 2010년 제16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비룡소 창작그림책 37
김진철 글.그림 / 비룡소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나무가 된다면,
진짜 나무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나는 씨앗에서 방금 태어난 새싹 

아직 무언가가 되지 않았다. 

그 새싹이 가지는 꿈 이야기 

떡갈나무처럼 키가 컸으면...
외로운 사슴에게 살며시 어깨를 내밀어 주고 싶고...
둥지가 필요한 새들에게 겨드랑이를 살짝 벌려 주고 싶고...
알록달록 향기 나는 꽃을 피워 멀리 여행을 보내고 싶고...
아이들에게 한여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그늘을 만들어 주고 싶고...
두 팔을 벌려 다른 나무 친구들과 어깨동무 하고 싶고...
새벽이슬과 노래하고 밤하늘의 별님들과 속삭이고 싶고...
탐스런 열매를 맘껏 맺고 싶고...
가을이 되면 바스락바스락 재미있는 소리를 내고 싶고...
겨울엔 하얀 눈을 덮고 잠시 사라지고 싶고... 
봄이 되면 움츠렸던 몸을 곧게 세우고 기지개를 활짝 펴서 파릇파릇 새순을 틔우고 싶은... 

그런 멋진 꿈을 가진 나무의 이야기다. 아직 무엇도 아닌 작은 새싹의 이야기 

위로, 아래로, 옆으로 펼쳐지는 그림들. 개인적으로는 겨울의 눈을 덮고 잠시 사라진 나무가 너무 근사했고,  

이 나무가 바로 우리 아이들이라 생각하니 희망을 읽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  

우리나라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고나 할까? 

작은 새싹아, 너는 진짜 나무가 되었으면 좋겠다. 너의 소망이 하늘에 닿아 진짜 나무가 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