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의 천일책 해를 담은 책그릇 5
섀넌 헤일 지음, 지혜연 옮김 / 책그릇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섀넌 헤일의 책을 세 번째 만났다.  

<<프린세스 아카데미>>는 처음 읽어서 좋았고 <<거위치는 프린세스>>는 너무 재미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 책! 얼마나 재미있는 책일까 기대하는 바람에 살짝 재미가 준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여전히 책은 속도감 있게 읽혔다. 멋진 왕자님이 뒤에서 여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는 구조는 어찌보면 식상할지 모르지만, 사춘기 때는 이런 이야기가 얼마나 구미에 당기는지! ^^

<<거위치는 프린세스>>처럼 이 책도 그림형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다고 한다.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마렌 공주>를 공주의 입장이 아닌, 같이 탑에 갇히게 된 몸종의 입장에서 풀어낸 이야기라고 한다.  

옮긴이의 말을 빌리자면, 섀넌 헤일은 우리가 이미 만나 보았던 세계로 데려가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해 준다. 

요즘 가끔 드는 생각은, 그림형제의 이야기, 이솝 이야기, 라퐁텐 우화 등을 열심히 읽거나 아니면 동화책을 아주아주 많이 읽으면 이야기의 씨앗 하나 정도는 품게 되지 않을까 하는 것. 패러디 동화들을 읽다보면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겁없는 생각이 든다는 거다. 그래서 동화가 더 가까이 느껴진다.

아니다, 책을 통한 간접 경험이 아닌 직접 경험을 통해 생생한 내 주변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도 좋겠다. 아직까지는 그저 희망사항이지만~ 

멍하지만 아리따운 공주와 불행의 표적을 가지고 있지만, 영리한 그녀의 몸종. 공주는 왕의 명령을 거역하였다는 이유로 7년 동안 탑에 갇혀 지내야 할 신세고 샤렌 공주에게 충성을 맹세한 유목민 출신인 몸종 '다쉬티'는 그녀를 돌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운명은 머무르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개척해야 하는 법. 극한 사항에서도 정신을 차리면 해결의 실마리는 보이는 법. 더 이상의 희망도 없는 그곳에서 바깥 세상으로 빠져 나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호랑이굴에서도 정신을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막의 무당과 엄청난 거래를 하여 이 세상의 최고의 사냥꾼인 늑대인간이 된 잔혹무도한 카사왕을 무기가 아닌 지혜로 물리친 다쉬티, 지금껏 공주가 아니면서 공주인 척 한 거짓말이 들통났지만 주위의 여러 정황은 그녀의 불행의 점을 가뿐히 물리칠 구원자들을 보내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다쉬티가 운명의 힘 앞에 나약해지지 않았다는 거다. 자신의 삶은 운명에 의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삶을 개척하며 살아가려는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 결정 되는 것.  

어떻게 일개 몸종이 왕의 아내가 될 수 있었을까? 궁금하시다면...(다음 말은 아시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