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떡 (책 + 플래시 DVD 1장) 국시꼬랭이 동네 1
박지훈 그림, 이춘희 글, 임재해 감수 / 사파리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똥통에 빠진 준호의 똥묻는 적나라한 모습을 보면서 우웩 해 가면서 그러면서 정말 열심히 읽는 책 똥떡! 

우리 학교 저학년부 독서퀴즈용 도서다.  

아이들에게 직접 읽어주면서 다함께 퀴즈를 풀어 보았다.  

1. 옛날에는 화장실을 무엇이라고 불렀을까요? 이 책을 읽고 찾아 적어 보세요.   
2. 이곳에 빠진 아이는 빨리 죽는대요. 그래서 아이를 살려주는 액막이 떡을 먹어야 한대요. 이 떡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3. 주인공 준호가 이 떡을 먹기 전에 누구에게 이 떡을 먼저 드려야 할까요?
4. 준호는 이 떡을 나이만큼 먹었답니다. 준호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①여섯 살 ②일곱 살 ③여덟 살 ④아홉 살
5. 마을 사람들은 준호가 가지고 온 이 떡을 무엇이라고 불렀을까요?
①똥떡 ②복떡 ③뒷간떡 ④맛떡

미리 문제를 풀었는데 정답을 제대로 못 썼다고 도*이는 슬퍼한다.   

"저는요, 화장실을 똥통이라고 적었어요. 그리고 준호를 여덟 살이라고 했는데..." 하면서 말이다.  

정직한 일 학년은 두 번 응모할 수 없다는 경고 문구를 보고 다시 응모하지 않는다. 다음 달에는 선생님이 조금 앞서서 도와줄게. 하면서 마음을 토닥토닥~  

이야기를 읽어주면 어서 그림을 보여 달라고 하는 아이들. 뒷간 귀신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다고 해서 표지 그림이랑 똑같다며 보여주니  

"아니에요. 달라요. 표지 그림은 똥떡을 먹어서 기분이 좋아진 그림이고, 본문의 그림은 똥떡을 먹지 못해서 화가 난 그림이에요." 한다. 아이들의 눈이 예리하다.

도서관에서는 응모함에 정답자를 가려 매달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주는데 우리 반의 찬*가 지지난 달에 걸렸길래 바쁘신 어머님을 졸라서 야간 도서관 개방하는 날 빠짐없이 도서관 오더니 정말 잘 되었다 생각했는데, 지난 달에도 또 축당첨 되어 신기신기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너희들도 많이 응모 해 보라며 함께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다. 추첨 날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