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되어 주실래요? - 감동 휴먼 다큐 '울지마 톤즈' 주인공 이태석 신부의 아프리카 이야기, 증보판
이태석 지음 / 생활성서사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의술로, 음악으로 사랑 나누는 선교 사제 쫄리 신부의 아프리카 이야기'

고 이태석 신부님의 추모영상인 <울지마, 톤즈>를 보았다. 포스터의 모자를 쓴 이는 이 영화의 주인공 역을 맡은 무명 배우인가?  톤즈라는 사람의 일대기를 다룬 영환가? 하고 처음에 생각했더랬다. 포스터의 남자는 항암 치료를 받으셨던 신부님의 준비 된 시간의 모습이었다는 사실을, 톤즈는 신부님이 선교활동을 폈던 남수단의 한 마을 이름이라는 걸 나중에 알았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나래이션으로 만난 이태석 신부님과 톤즈의 이야기는 가슴을 먹먹하게 하리라. 영화 안에서 이 책을 소개 받았다. 지인의 권유로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거기서 자신이 암에 걸린 것을 알고 다시 톤즈로 돌아가지 못한 신부님은 남은 생의 시간 동안 이 책을 쓰신 거다. 많은 이들이 그들과 친구가 되기를 바라시면서 말이다. 

사실 이 책에 대한 리뷰는 '너무나도 감동적인 이 책의 느낌을 글로는 표현할 수 없습니다. 직접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한미디면 족하지 않을까 싶다. 

고르놈 예식(잘 벼린 칼로 얼굴에 상처를 내어 부족의 표시로 삼는다)을 통해 얼굴에 흉터 자국을 내고 잘 있는 생니를 뽑아도 울지 않아야 하는 이곳 사람들, 울지 않는 것을 큰 자랑으로 여기는 이곳 사람들을 하염없이 울게 만든 이태석 신부님이란 어떤 사람일까?  

좀 더 오래도록 살아계셔야 할 이 분의 안타까운 죽음이 가슴 아프지만, 돌아가시면서까지 많은 이들의 가슴에 크나큰 사랑을 심어주고 가셨음을 책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신부님의 향기를 느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