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 씨가 받은 유산 미래의 고전 17
조장희 지음 / 푸른책들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가 갖고 싶다고 외쳐대는 중 2 조카와 아파트에선 키울 수 없다는 언니의 팽팽한 대결은 과연 누구의 승리로 끝날 것인가? 

밥도 안 먹고, 말도 안 하다가, 시험 성적 오르면 사 달라고 하다가, 그 시험 성적 안 오르니 강아지 안 사 주면 시험을 잘 못 치게 될 것 같다는 협박까지! 

덩달아 우리집 아이들도 강아지 타령이다. "너희들도 잘 못 키우고 있어 고생 하고 있는데, 강아지까지?" 

그러면서도 어릴 때 고양이는 키운 기억이 있는지라 고양이를 한 마리 키워볼까 하는 생각은 조금 드는데... (이런 마음을 아이들에겐 들키지 말아야 한다. 집도 제대로 못 치우고 사는 내 형편에 무슨~)

이 책은 귀염 받고 호강 받으면서 행복할 것만 같은 애완동물들의 어두운 면도 한 번 더 생각하게 해 주길래 책 싫어하는 조카지만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읽고 나서 충분히 생각해 보고 조르기 작전을 다시 생각해 보라고 말이다.  

앉은 자리에서 뚝딱! 참 재미있게 읽었다.  

고양이에게 주어진 유산이란 과연 무얼까? 

주인이 세 번 바뀌면서 괭이씨도 다시 태어난다. 귀하게도 크다가 천대도 받다가 그러다가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게 해 주는 생선가게 할머니까지! 여자친구를 위해 할머니의 생선을 매일 한 마리씩 슬쩍 하는 괭이씨를 그래도 이쁘게 보시고 할머니는 괭이씨를 위해 돌아가시면서 매일 생선 한 마리를 남기시는데... 괭이씨가 나타나지 않자, 털보 아저씨는 그 생선 한 마리 값을 차곡차곡 모으고 계시단다. (지금쯤 엄청 모으셨겠다.) 

괭이씨가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었다. 괭이씨 미요가 도둑고양이 소굴에서 대장을 물리치면서 고양이들에게 했던 말 : " 나는 고양이가 되겠다고 맹세해라." 

괭이씨에게 내가 약속 하는 말 : "나는 사람이 되겠다!" 

유쾌한 책읽기로 기분전환이 되었다. 읽어보면 재미있다 느낄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RINY 2010-06-12 1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반 애들이 학교에서 강아지를 기르고 싶대요.(인문계 고1 남학생 맞아?) 그래서, 그러면 누가 밥 먹이고 배설물 치우고 목욕 시키니? 그랬더니, '주번이요~' 이러더라구요.

희망찬샘 2010-06-12 17:20   좋아요 0 | URL
드뎌 중2 조카의 한 판 승! 검은 푸들 까미를 키우느라 언니는 인터넷 검색을 열나게 하고, 자칭 까미 엄마를 자청하는 조카(남자)는 뜻하지 않은 경쟁상대(엄마-까미 할머니) 때문에 심란하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