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우리나라 지도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민병준 지음, 최선웅 지도, 구연산 그림 / 진선아이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는 우리 희망이도 우리 나라에 대해 이해해야 할 때가 된 것 같다.  

이 책으로 매일 두 페이지씩 우리나라 여행을 할 계획이다.  

미국, 영국, 일본, 대한민국은 나라 이름이고, 워싱턴, 런던, 동경, 서울은 도시 이름이라는 것도 구분이 잘 안 되는 아이를 보며 이 무식한 엄마는 "우째 이리 당연한 것도 모르노?"하고 생각했더랬다. 배운 적이 없으니 모르는 것이 당연한데도 말이다.  

자리를 잡고 무언가를 설명해 줄라치면 몰라도 자신있게 외치는 "나도 알아!"하는 찬이의 소리는 양념이다.  

찬이는 함께 온 우리나라 전도를 보물단지 다루듯 하더니 누나랑 둘이서 보물찾기 놀이 한다고 지도 비슷한 것을 열심히 그려 놓았다.  

먼저 우리나라 전도가 나오는 첫 페이지에서는 방위표에 대해 설명을 하고 우리 나라는 남북으로 길게 생겼다는 것과 남한과 북한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 전 세계에 유일한 분단 국가라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 그리고 우리가 사는 부산이 어디에 있는지 손가락으로 함께 꼭 짚어 보았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서울특별시가 나오는데, 우리나라의 수도라는 것과 긴 강이 있는데 그 강 이름이 한강이며 한강을 지나는 다리가 25개나 된다는 것, 삼국시대부터 한강은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 무척 중요한 의미가 있었던 강이라는 것을 이야기 해 주었다. 청와대도 있고, 조선최초의 궁궐인 경복궁도 있으며 우리나라 국보 1호인 숭례문은 불 타서 현재 복원 중이라는 이야기도 해 주었다. 그리고 북한산도 서울에 있는데 엄마는 어릴 때 북한산은 북한에 있는 산인 줄 알았다는 이야기도 해 주었다.  

이런 식으로 매일 하나씩 짚어가면서 지도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고 그리고는 희망이에게 혼자 읽어 보라고 책을 선물하려고 한다. 

책 구성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참 잘 샀다는 생각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