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모두모두 사랑해 I LOVE 그림책
매리언 데인 바우어 지음, 신형건 옮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 보물창고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자 수 - 적다. 그림 - 아기자기 예쁘고 화려하다. 

사랑하는 아가랑 함께 가지고 놀면 좋을 책,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의 2탄이 이번에 새로 나왔다. 1탄의 인기를 어느 만큼 따라 잡을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1탄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보냈던 이들이라면 2탄에 대해서도 여전히 후한 점수를 줄 듯하다.  글 작가는 달라졌으나 그림 작가는 똑같기에 그 분위기도 비슷하게 느껴진다.

어린 아가들이 물고 빨고 놀면서 읽을 책으로는 철학적 사고가 깊지 않아도 좋겠고, 큰 가르침이 들어 있지 않아도 좋겠다. 이 책처럼 가까이 있어도 기분 좋은 그런 그림과 정감어린 말 몇마디만으로 충분한 것을!  

아가를 사랑하는 부모의 따뜻한 마음을 밝은 색상의 그림과 함께 아이들에게 전해 보시라. 아가 얼굴에 햇살처럼 피어나는 미소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따지고 보니, 우리 아가들도 이런 책 읽을 때가 정말 행복한 시절이었던 것 같다. 자라면 자랄수록 늘어나는 엄마의 잔소리에 점점 고단함을 느끼는 희망이와 찬이를 보니 새삼 미안한 마음이 뭉게뭉게 피어 오른다. 이런 책을 읽을 어린 아이들을 보면서 "너희들도 저런 꼬맹이었는데 언제 이렇게 컸니?" 하면서 아이의 자람에 가슴에 벅차 오르는 감동을 느낀다.  

이제 곧 태어날 우리 형제들의 막내 자식이 될 듯한(아마 그렇게 될 것 같다.) 귀여운 조카에게 이 책을 선물해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